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이소노미아는 신간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을 출간했다.
니체, 어때요? l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 앞면 표지(평면)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 앞면 표지(입체)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 뒷면 표지(입체) 악셀 호네트의 ‘인정이론’을 한국에 소개하고 이를 한국적 맥락에서 발전시킨 인정이론의 대표자 문성훈 교수가 경쟁 사회 속 현대인을 위해 니힐리스트로 살아가는 비전을 제시한다.
니힐리스트는 니힐리즘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로, 니힐리즘은 한국에서 흔히 ‘허무주의’로 번역된다. 절대적인 도덕이나 가치나 권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는 사상이며 니힐리즘의 대표자로는 니체가 있다.
그렇다면 어째서 니힐리즘일까? 현대 사회에서 말하는 성공이란 타인에게 보여지고 인정받는 성과를 뜻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더 큰 힘을 바라고, 더 좋은 학벌을 원하며, 더 멋진 외모를 소망한다. 이러한 요소들이 인생의 절대적 목적인 것처럼 여겨지고 신격화된다. 그러나 저자는 니체의 목소리를 통해 ‘신의 죽음’을 선포한다. 여기서 말하는 신이란 바로 돈, 권력, 지위, 학벌 외모와 같은 우상이며, 우상의 죽음을 통해 우리는 자유와 자기 창조적 삶을 얻는 것이다.
저자가 전하는 니힐리스트로서의 비전은 니체의 니힐리즘뿐만이 아니다. 서양의 고대 철학과 현대 철학을 아우른다. 동양의 공자, 노자, 장자를 거쳐 불교 사상에 이르기까지, 천체 물리학과 문학, 예술의 범위를 넘나들며 수많은 인류의 지혜가 더해진다.
어쩌면 학벌, 부, 명예, 권력, 외모를 인생의 목적으로 삶지 않는 삶, 니힐리스트로서의 삶은 고통스러운 과정이 아닐까? 그러나 저자는 이러한 고통을 거부한다. 니힐리스트의 자기 창조적 삶은 타인의 시선에 묶이는 게 아니라 역설적이게도 타인의 시선을 바꿈으로써 타인의 인정을 획득한다는 것이다. ‘인정 투쟁’의 악셀 호네트에게서 길을 찾은 저자의 이야기가 매혹적이다.
◇ ‘니힐리스트로 사는 법’ 도서 정보
· 지음: 문성훈
· 출판사: 도서출판 이소노미아
· 쪽수: 332쪽
· 가격: 1만9000원
이소노미아 소개
도서출판 이소노미아는 ‘자유롭고 공평하며 지배가 없는 퍼블리싱 컴퍼니’를 표방하며 2017년에 설립된 젊은 출판사다. 두 명의 편집자가 모여 시작한 1인출판사이기도 하다. 2018년 ‘인류 천재들의 지혜 시리즈’로 대표되는 인문고전 전집으로 출발했으며, 이후 철학과 문학을 중심으로 한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onomiabook.com 연락처 이소노미아 엘엘씨(유한회사 이소노미아)
구명진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이소노미아 배포 분야 문화 출판 신상품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