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대법관 출신 안철상 동문(법학 76)을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로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철상 석좌교수 올해 1월 1일 퇴임한 안철상 전 대법관은 38년간의 법관 생활을 마치고, 모교인 건국대에서 석좌교수로 후학 양성에 나선다. 안 석좌교수는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공법 실무에 관한 강의와 연구 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로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철상 석좌교수는 건국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공법학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사법연수원 15기 출신인 안 석좌교수는 1986년 법관으로 임용돼 대법원 재판연구관, 사법연수원 교수, 서울행정법원 부장판사, 대전고법 부장판사, 대법원장 비서실장, 서울행정법원 수석부장판사, 법원도서관장, 서울고법 부장판사, 대전지방법원장, 법원행정처장 등을 거쳤다.
안 석좌교수는 약 38년간 민사재판, 형사재판, 행정재판 등을 두루 맡으면서 소탈하고 부드러운 성품과 해박한 법률 지식으로 법원 내외부에서 두터운 신뢰를 받아 왔다. 사법행정에 대한 경륜도 풍부하며, 행정법 분야와 민사집행법 분야에서 권위자로 정평이 나 있다. 또 서울고법에서도 행정재판부를 담당하면서 공법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배포 분야 교육 대학교 사회 법률 인사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