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아라비아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오늘 경제, 조세, 기업지배구조, 지속 가능성 등 광범위한 공공정책 이니셔티브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audi Arabia’s Minister of Economy and Planning, HE Faisal F. Alibrahim, signs agreement with OECD Secretary-General Mathias Cormann to expand cooperation between Saudi Arabia and the OECD, at the World Economic Forum Annual Meeting 2024 in Davos, Switzerland. (Photo: AETOSWire)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4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연차총회에서 체결된 전략적 파트너십은 다자주의에 대한 양국의 해결 지향적 접근과 지속적인 번영을 위한 균형 있고 협력적인 제도적 틀을 구축하려는 양국의 의지를 반영한다.
Faisal F. Alibrahim 사우디 경제기획부 장관은 사우디와 OECD의 파트너십이 빠르게 다양화되고 있는 사우디의 경제에 기업과 민간 부문의 참여를 쉽게 하는 협력적인 정책과 규제를 통해 사우디의 번창하는 투자 환경을 더욱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OECD와 같은 기관과의 국제 파트너십은 우리의 제도적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지식과 기술 이전을 촉진하는 핵심이다”라며 “OECD와의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우리는 국제 모범 사례에 부합하고 ‘사우디 비전 2030’의 모멘텀을 더욱 견인할 수 있는 강력한 공공 정책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공동연구, 정보교류, 통계자료 공유, 회의 및 행사 조직, 정책 실무에 대한 평가 및 비교 분석을 포함한 사우디아라비아의 OECD 표준과의 일치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우디는 이미 9개의 OECD 위원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7개의 OECD 법적 수단을 준수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공공 거버넌스와 규제 정책, 기술과 교육, 기업 거버넌스와 금융, 투자 정책, 반부패, 무역 촉진 등의 정책 분야에서 사우디와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파트너십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사우디는 외교부, 재무부, 경제기획부로 구성된 부처간 위원회를 설립했다.
파트너십은 좋은 거버넌스, 무결성, 투명성 및 증거 기반 정책에 대한 약속을 강조한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사우디 비전 2030과 함께 진행됨에 따라 글로벌 협력은 경제 성장, 환경 지속 가능성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정책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3897/en
웹사이트: https://www.mep.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아라비아 경제기획부(Saudi Ministry of Economy and Planning)
Wooud Alquaied
[email protected]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audi Ministry of Economy and Planning 배포 분야 경제 경제 동향 정부 중앙정부 제휴 해외 세계경제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