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협회장 최경영)는 12일 장성산업 연구소장 박주헌 박사를 협회 연구위원으로 위촉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최경영 협회장(왼쪽)이 박주헌 박사에게 연구위원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박주헌 박사는 토목·콘크리트 분야의 전문가로, 최근 ‘결합틈새투수블록 포장의 물순환 성능 특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라는 주제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기후 위기가 심각해짐에 따라 도시침수의 위험이 증가하고, 지속가능한 물순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투수포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주헌 박사는 연구위원으로서 물순환 관련 기술 중 투수블록 분야의 연구와 확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최경영 한국저영향개발협회장은 “박주헌 박사는 연구위원 활동을 통해 한국의 저영향개발 기법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는 투수블록 관련분야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됨과 동시에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저영향개발협회 배포 분야 산업 건설과 건축 환경 환경 보전 인사 인천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