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가업승계협회 김봉수 회장은 3월 30일(토) 2024년도 제1회 가업승계지도사 자격검정 시험이 시행되고, 이에 대비해 3월 4일(월)에는 제7기 가업승계지도사 양성과정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가업승계 문제를 전문적으로 지원·해결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승인을 받아 한국가업승계협회가 발급하는 가업승계지도사(FBSI: Family Business Succession Instructor) 1급, 2급 자격증 가업승계의 새로운 지평
김봉수 회장은 “최근 개정된 가업승계지원제도 관련 세법이 가업승계에 큰 변화를 불러왔다”며 “상속공제 및 증여세 과세특례의 한도 대폭 확대와 사후관리 요건의 완화는 가업승계를 고하는 기업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전문 인력의 수요 증가가 필연적이며, 가업승계지도사의 역할이 더 중요해짐을 의미한다.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
한국은 가업승계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가업승계지도사 자격증의 필요성과 전망이 더 밝아지고 있다. 김봉수 회장은 “가업승계지도사는 승계전략, 재무·조세전략, 가족계획 등의 중요 분야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양성과정 및 자격시험에 대한 상세 정보
· 자격검정 시험: 2024년 3월 30일(토)
· 양성과정 개강: 2024년 3월 4일(월)~3월 23일
· 자격증 분류: 1급 및 2급
· 신청 및 문의: 한국가업승계협회 웹사이트(http://fbsa.or.kr) 또는 전화
김봉수 회장은 “이번 양성과정과 자격시험을 통해 가업승계 컨설팅 시장이 활성화되고, 더 많은 전문 인력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가업승계협회는 중소·중견기업의 가업승계를 지원하며, 가업승계지도사 양성을 통해 이 분야 전문성을 높이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협회 홈페이지(fbsa.or.kr)를 방문하면 양성과정 관련 상세한 안내가 되어 있다. 한편 협회는 중소·중견기업의 가업승계 관련 무료 상담과 ‘가업승계 컨설팅 K-바우처 지원사업’도 곧 추진할 계획이다. 관심이 있을 경우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가업승계협회 소개
한국가업승계협회는 중소·중견기업들의 꾸준한 발전을 위해 아름다운 배턴 터치의 가업승계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중소기업의 건전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승계해 천년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가업승계협회는 성장 단계별 문제해결 컨설팅 방법론(승계전략, 재무·조세전략, 지배구조, 후계자 육성)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차별화된 가업승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가업승계지도사 양성을 통해 올바른 가업승계 컨설팅 저변을 확대, 성공적인 가업승계의 내비게이션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fbsa.or.kr/ 연락처 한국가업승계협회
교육팀
김봉수
02-2057-898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가업승계협회 배포 분야 경제 기업 경영 컨설팅 회사 공지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