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액티브시니어 여성 커뮤니티기반 웰니스 플랫폼 ‘노는법’은 사용자 성별 인증을 통한 중년 여성끼리의 안전한 벙개(소모임) 커뮤니티와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중년 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2023년의 성과를 공개했다.
노는법 벙개 모임 커뮤니티 여성전용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지에서 만난 중년 여성들 최재희 건강 코치의 운동처방 아침 조깅 프로그램에 참석 중인 ‘힐링 투 익산’ 참가자들 노는법의 웰니스 프로그램 노는법의 웰니스 프로그램 먼저 ‘노는법’은 플랫폼의 유료서비스인 ‘웰니스 경험공간’ 참여자가 75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중장년층 대상 플랫폼 내 유료 서비스가 일회성 소비로 그치지 않고, 선택했던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에서 좋은 경험을 얻게 되면 지역과 상품을 바꿔가면서 일명 ‘도장깨기’ 패턴을 보이는 고객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분석된다.
또한 ‘노는법’은 로컬 자원을 활용해 여성의 특성에 맞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개발해 제공하는데 중년 여성의 대표적 특징 중 하나로 ‘건강코치’가 동행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의 인기가 높았다. 완경 이후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노는법’은 중년 세대의 커뮤니티와 경험 공간 연결에 집중하는 스타트업이다. IT(정보기술)를 활용해 중장년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모임을 만들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단순한 만남을 넘어 삶의 품격을 높이고, 중장년의 삶의 패턴을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노는법’은 농촌자원을 활용한 관광서비스 교육 및 컨설팅 사업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올리고 OTA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된 상품의 판매 마케팅을 지원한다. 올해부터 전직 지원 의무교육 사업장을 대상으로 로컬&귀촌 분야, 현장방문 중심의 성공사례 교육서비스도 개발 완료됐으며 1월 중순부터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노는법’ 운영사 바바그라운드의 허정 대표는 “대한민국은 이례적인 속도로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어 중장년 세대의 외로움과 두려움을 해소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인구 패러다임의 변화에서 ‘중년이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시니어들의 건강과 여가생활을 책임지는 웰니스기업이 목표”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노는법 홈페이지(https://nonunbub.com)에서 확인하거나 바바그라운드로 문의하면 된다.
바바그라운드 소개
바바그라운드는 정보기술(IT)로 액티브시니어 세대의 건강과 여가 생활에 관한 디지털 접근성을 개선하는 회사로, 커뮤니티 기반 웰니스 플랫폼 서비스 ‘노는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모의 노화, 외로움, 갱년기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액티브시니어 여성에게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 힐링을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점이며, 주로 여성끼리 즐기는 안전한 벙개 모임, 농촌에서 즐기는 웰니스 여행, 건강 코칭 관리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웹사이트: https://nonunbub.com/ 연락처 바바그라운드
B2B사업팀
노유진 팀장
02-3661-0116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바바그라운드 배포 분야 기술 인터넷 레저 여행 실적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