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뉴스와이어)--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센터장 이선영 순천향대 교수)은 2023년 4월부터 약 9개월간 충남지역 여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12월 26일 성공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 찾아가는 실험실’의 일환으로 진행된 ‘스마트폰을 현미경으로’ 체험 활동 ‘2023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은 충남지역의 여자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을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자유학기제, 교과수업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한 과학 친화적인 활동으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충남 10개 시·군의 14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1300여 명의 여학생이 참여했으며 △과학 중점 실험실 △수학 중점 실험실 △3D 모델링 중점 실험실 △AI 중점 실험실 △메타버스 중점 실험실 등 5개 분야에서 25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많이 활용되는 무선 충전기에 대한 원리를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전기회로에 관심이 많았는데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자 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 지원으로 여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학에 관한 관심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연락처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센터
임지숙
041-530-17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배포 분야 교육 중등교육 기술 과학 사업 확장 대전 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