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KB국민은행, 고객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 등록일 2023-12-19 10:31

· 업데이트일 2023-12-19 10:37:47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민원 통합플랫폼인 ‘소비자지원시스템’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소비자지원시스템’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금감원, 전화, 모바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AI솔루션이 빠르게 접수 및 분석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한다.

또한 최근 고도화된 ‘AI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 대응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방지한다. 이에 더해 통계와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관련 시각화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저녁 6시까지 영업하는 ‘9To6 뱅크’ 확대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 민원 접수 시간도 확대한다. 기존 전화 민원 접수 마감시간인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AI콜봇을 통해 민원을 접수한다. AI콜봇으로 접수된 민원은 다음 영업일 업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민원 사항을 신속히 해결한다.

KB국민은행은 향후 고객별 특성에 따른 세밀한 불편 해소 등 보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정태양 대리
02-2073-7169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국민은행 배포 분야 금융 은행 판촉활동 서울
인기 기사12.22 23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데이터 시대에 걸맞은 ‘AI 활용,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수입확률 분석·매칭 지원사업’을 지난해 9월 시범 도입한 이래, 세계 각지에서 중소기업의 수출성과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KOTRA는 자체적으로 확보한 데이터를 토대로 AI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을...
서울--(뉴스와이어)--KF (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2024년 파리올림픽 계기 기획전 ‘메타 시티: 서울-파리’전을 오는 9월 7일(토)까지 디지털 공공외교 체험 전시 공간인 KF XR갤러리(서울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이 8일 초등 전 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미래엔초코’를 출시한다. 미래엔, 초등 전 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미래엔초코’ 출시 ...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40년 전통의 일류 소비자 가전 브랜드 벨킨(Belkin)은 키즈 헤드폰의 전 세계 판매량이 100만 대를 돌파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오늘 발표했다. 벨킨은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제품군을 출시하고 품질을 높이는 데 힘쓰며 키즈...
포틀랜드,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스케일 파워 코퍼레이션(NuScale Power)(뉴스케일 또는 이 회사)(NYSE: SMR)은 오늘 2023년 10월 19일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공매도자 보고서(보고서)에 대한 응답으로 다음 성명을 발표했다. 부정확하고 기만적인 ‘연구’는 사실 근거가 없는 추측성 진술로...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채운재가 박하경 시인의 제2시집 ‘헛소리 같지 않은 뻘소리라고 누가 그래?’를 출간했다. 도서출판 채운재 ‘헛소리 같지 않은 뻘소리라고 누가 그래?’ 출간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