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의 게임과몰입 예방을 위한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의 협력 게임사가 확대되면서 청소년들의 선택 폭이 크게 증진됐다고 밝혔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누리집 갈무리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이용 절차 (ⓒ게임문화재단)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2조의 3(게임과몰입·중독 예방 조치) 등을 근거로 18세 미만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온라인게임 이용시간을 설정해 제한할 수 있는 ‘게임시간 선택제’를 한 곳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재단은 올해 2월 27일부터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누리집을 선보였으며, 이를 활용하면 각 게임사 누리집에서 일일이 신청할 필요 없이 일괄적으로 게임 이용시간 선택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러한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보호자의 강제적 규제가 아닌 보호자와 청소년이 자율적인 조율을 바탕으로 자신의 게임시간을 정해 게임을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개시 당시 참여 게임사는 넥슨 코리아와 엔씨소프트 2곳이었다. 올해 하반기부터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등이 추가로 참여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 이용자 편의가 확대됐다. 현재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누리집에서 게임시간 선택이 가능한 온라인게임은 총 41개에 달하며, 세부 게임명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시간 신청은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누리집에서 보호자와 청소년이 각각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한 게임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신청으로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게임사의 게임 이용 시간대를 일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설정된 게임시간 변경도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재단은 더욱 원활한 지원을 위해 민원 대응 서비스를 강화하고, 점진적으로 협력 게임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gamehour.or.kr)을 확인하거나 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누리집: https://www.gamehour.or.kr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연락처 게임문화재단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원은경 대리
02-512-6763
이메일 보내기
문의
1577-0208(내선 1번)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게임문화재단 배포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미디어 게임 정책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