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 ‘노 리턴’ 공개… 예약주문 시작

· 등록일 2023-12-06 17:33

· 업데이트일 2023-12-06 20:06:05

서울--(뉴스와이어)--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가 2024년 1월 19일 PlayStation®5 콘솔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 PS5 하드웨어의 향상된 기술 그리고 신규 모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후속작의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 ‘노 리턴’ 공개 12월 6일부터 예약 주문이 시작되며, 대규모 신규 요소인 싱글플레이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 ‘노 리턴’을 선보인다. 노 리턴 모드 트레일러는 PlayStation Korea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 리턴 모드는 The Last of Us의 세계를 배경으로 Part II의 미묘하고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독특한 방식으로 조명하는 모드다.


노 리턴 모드


노 리턴은 잭슨, 채널 13 뉴스 스테이션 등 The Last of Us Part II에 등장한 공간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경로를 선택하고 무작위 전투와 조우하며 실력을 시험하는 모드다. 이런 시나리오는 색다른 게임 플레이와 함께 낯설지만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한다. 단, 노 리턴에서 죽음은 영구적이다. 즉 런 중에 사망하면 그동안 획득한 모든 무기,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잃고 새로운 무작위 시나리오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 주어진 런을 진행하는 방식은 미리 정해져 있지 않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투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이런 선택에 따라 마주하는 게임 플레이 모드뿐 아니라 게임 플레이 조절기, 해제 가능한 보상 등 다양한 요소가 결정된다. 그리고 전투 시나리오 중 은신처로 돌아가 코르크판에 표시된 경로를 따라 다음 전투를 준비하고 선택할 수 있다.


런을 끝까지 완주하면 6개의 보스 전투 중 하나가 해제되며, 모든 보스를 쓰러뜨린 다음부터는 무작위로 등장한다. 이 보스들은 Part II의 가장 대표적인 적들이지만,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상대해야 한다. 런을 승리로 끝내든, 전투 도중에 클리커나 헌터의 손에 사망하든, 합산된 점수를 기준으로 랭크가 부여된다.


런은 매번 다르게 진행되며,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전투가 펼쳐진다. 노 리턴의 전투는 크게 네 유형으로 나뉜다. 밀려오는 적 무리에 맞서는 돌격전, 경비를 뚫고 귀중한 보급품이 가득한 금고에 침입하는 함락전, AI 동료와 함께 몰려드는 감염자를 저지하는 방어전, 끊임없는 적 지원군을 상대로 시간이 다할 때까지 생존하는 포위전이다.


각 전투는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지며, 런 또한 매번 새롭고 독특하게 느껴지도록 전투에 조절기가 무작위로 적용된다. 게임 플레이 조절기가 적용된 전투 선택에 따라 보상 또한 달라진다. 조절기 관련 내용을 전부 공개할 수는 없지만, 적이 죽을 때 파이프 폭탄을 떨어뜨리거나 짙은 안개가 끼는 등 즐겁고 놀라운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실력을 시험한다.


갬빗은 각 라운드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도전 과제다. 헤드샷 여러 번 성공하기부터 근접 공격 회피하기까지, 갬빗은 도전 과제 수행 계획은 물론 추가 자원을 확보하며 전략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캠페인에서는 자원으로 엘리와 애비의 다양한 무기 또는 스킬 트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자원 개념은 노 리턴에 그대로 적용되지만, 업그레이드는 런이 끝날 때마다 초기화되므로, 어떤 무기 업그레이드에 자원을 활용할지 다음 전투에 유리한 스킬은 무엇일지 고민해야 한다. 획득 가능한 무기도 런마다 다르기에, 생존을 위한 업그레이드 방식 또한 고민해야 한다.


노 리턴의 메타게임


노 리턴은 단순히 런에서 생존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메타게임 목표와 더불어 다음 런까지 유지되는 보상을 제공하므로, 보스전을 완료하지 못해도 새로운 캐릭터와 스킨 등의 보상을 노리며 도전을 계속할 수 있다.


초기에는 엘리와 애비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다양한 캐릭터를 해제해 선택지를 늘릴 수 있으며, 이런 캐릭터 중에는 이전에는 이 시리즈에서 플레일할 수 없었던 캐리턱도 포함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잭슨에 거주하는 엘리의 동료인 디나, 조엘, 토미, 제시뿐 아니라 애비의 동료인 레브, 야라, 멜, 매니도 모두 해제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고유 특성에 따라 색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선사한다. 예를 들어 디나는 처음부터 함정과 충격탄 제조법을 가지고 시작하며 스킬 트리에서 폭탄 제조량을 두 배로 늘리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애비는 근접 무기 업그레이드 제조법을 가지고 시작하며 근접 공격 시 체력을 회복한다. 이런 변화를 통해 주로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넘어 잘 사용되지 않던 메커니즘도 시험해 볼 수 있다.


도전 과제 트랙은 각 모드와 캐릭터에 따라 다르며, 목표를 완료하면 새로운 캐릭터와 스킨부터 갬빗과 버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해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런은 무작위로 생성되지만, 커스텀 런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며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 매일 새로운 일일 런을 통해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하며 실력을 증명할 수도 있다.[1] 모든 플레이어가 무작위로 생성된 동일한 런에 동일한 캐릭터로 한 번만 참가할 수 있다. 점수와 런타임 누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순위표에서 다른 Part II Remastered 플레이어와 성적을 비교하며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노 리턴은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를 시작하는 즉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신규 플레이어는 우선 캠페인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익히는 것을 권장한다. 이 모드는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튜토리얼이 제공되지만 먼저 전투 시스템의 기초를 숙지한 뒤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노 리턴을 통해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 신선하고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 관련 자세한 내용은 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The Last of Us Part II PS4 버전을 보유한 플레이어는 1만4000원에 Remastere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2].


[1] 일일 런을 플레이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2] 미화로 표시된 가격은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2024년 1월 19일 게임이 출시되면 PS Store에서 지역 가격을 확인해야한다.


※ PS4용 The Last of Us Part II 디스크 버전 업그레이드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layStation®5에서만 가능하다.

※ PS4 디스크 버전을 보유한 분은 PS5® 디지털 버전을 다운로드하거나 플레이할 때마다 해당 디스크를 PS5®에 넣어야 한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iek.co.kr 연락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홍보대행

KPR

은지수

02-3406-2126

인기 기사12.23 09시 기준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4월 27일 토요일, 아부다비는 상징적인 야스 마리나 서킷(Yas Marina Circuit)에서 1만명의 관중을 맞이해 첫 어스파이어(ASPIRE) 아부다비 자율 레이싱 리그(Abu Dhabi Autonomous Racing League)(A2RL)를 관람하는 획기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 새로운 자율...
타이페이, 대만--(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AMD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AI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G16’과 TUF 시리즈 최초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UF 게이밍...
서울--(뉴스와이어)--장마철부터 이어지는 무더위까지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말려 불쾌지수를 낮춰줄 기능성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기능성 여름 티셔츠 라인업을 선보였다. ...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정경후)는 KB증권(www.kbsec.com, 대표이사 김성현·이홍구)이 자사의 ‘MicroStrategy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포털(Self BI)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MicroStrategy...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어린이날을 맞아 디딤환경산업(대표 심미라)이 지정 후원한 100만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 중증 장애인 10명에게 운동화와 소정의 선물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디딤환경산업 지정 후원금으로 구입한...
서울--(뉴스와이어)--지자체 혁신평가위(GEC)(LOCAL GOVERNMENT INNOVATION EVALUATION ORGANIZING COMMITTEE)(평가위원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회장)는 전국 243개 지자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전국 300여 연합단체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CSLGI, 지자체혁신연대)의 요청을 받아들여 ‘지자체 혁신평가’를 매년 실시한다고 말했다....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