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2023-12-05 09:41
· 업데이트일 2023-12-05 10:15:49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5일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고객이 TM(텔레마케팅)으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계약 내용 설명 과정을 휴대전화 화면으로 직접 보며 가입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통신판매 채널에서는 주요 내용 설명이 전화 통화로만 이뤄지다 보니 상담사가 자세히 설명해도 고객 입장에서 다소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평균 50분가량 진행되는 긴 상품 설명으로 인해 고객의 피로도가 매우 높았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상품 설명 시간이 10분 이내로 대폭 줄어들어 보험가입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이는 TM 서비스’에는 중간 저장 기능도 탑재했다. 접속이 중단되더라도 10분 이내 무인증 재접속이 가능하며, 상담이 중단된 이후 마지막으로 설명된 내용부터 상품 설명을 다시 이어갈 수 있다.
또한 고객 휴대전화에 보여지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상담사가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고객 민원 역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보이는 TM이라는 하이브리드 세일즈 방식 도입으로 TM과 CM이 결합된 새로운 디지털채널 전환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KB손해보험
브랜드전략파트
신립 과장
02-6900-23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손해보험 배포 분야 금융 보험 개발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