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VX컨퍼런스’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개관 1주년을 맞아 VP 관련 산업계 종사자 약 150명을 초청해 VP 시장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 행사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VP 산업을 이끌어 가는 연사들을 초청해 산업의 이야기를 듣는 ‘기술 포럼’과 ‘기술 좌담회’,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인 VX스튜디오에서 ‘기술 시연회’(XR, ICVFX, Driving Plate)가 펼쳐진다. 또한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CGI센터의 스튜디오 팸투어를 통해 광주의 스튜디오 체험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2023 VX컨퍼런스’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Tech) 워크숍뿐만 아니라 지역 내 실감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및 지역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워크숍도 준비돼 있다.
VX컨퍼런스 측은 올해 처음으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이 참여를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의 제작 기술과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기회의 장으로 컨퍼런스가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에 발맞춰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역시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으로 많은 제작자분들과 시민분들이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Disguise, XON Studios 등이 후원했다. ‘VX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X컨퍼런스 운영사무국 유선 문의 및 참가 신청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02년에 창립해 광주 남구 광주 CGI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지역의 역점 산업인 문화콘텐츠·ICT융합 산업의 진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의 산업과 경제를 진흥해 이러한 기회를 풍요로운 미래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tct.or.kr 연락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융합본부 실감콘텐츠팀
박진성 책임
062-610-2944
이메일 보내기
VX컨퍼런스 운영사무국
070-7707-020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배포 분야 IT 소프트웨어 행사 광주/전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