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샵, 올해 히트 상품 살펴보니 ‘집밥 먹으며 아끼고 여행 떠났다’

· 등록일 2023-12-04 09:56

· 업데이트일 2023-12-04 10:29:14

올해 소비자들은 고물가 영향으로 절약형 소비를 추구하면서도 엔데믹은 최대한 누렸다.


GS샵 여행상품 방송 장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판매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 뷰티, 패션 등 엔데믹 수혜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김치, 갈비탕, 압력밥솥, 프라이팬 등 집밥 관련 상품 구매가 늘었는데 이는 코로나 기간 중 늘어난 배달 음식을 줄이고 직접 조리해 먹는 가구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올해 최고 히트 상품은 단연 여행 상품이다. 11월 말까지 여행 상품 주문(예약 상담) 건수는 2022년 연간 대비 87%나 급증했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연간 대비 80% 수준까지 회복했다. 고물가·고금리도 본격적인 엔데믹 국면에서 폭발한 여행 보복 소비를 막지 못한 것이다.


여행 지역으로는 일본, 유럽, 베트남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전체 주문 건수에서 28%를 차지한 일본은 가까운 거리, 엔저 효과 등에 힘입어 올해 가장 큰 인기를 누렸다. 유럽 비중은 24%였으며 그중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등 서유럽이 13%, 튀르키예가 5.4%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3위는 다낭, 나트랑 등 여행지를 중심으로 한 베트남이 17%를 차지했다. 급증한 여행 수요 영향으로 ‘아메리칸 투어리스트’ 여행 가방 매출이 전년 대비 390%,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 가방은 240% 급증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며 뷰티, 패션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가정용 미용 기기 ‘듀얼소닉’과 ‘메디큐브’가 주문기준 매출 약 850억원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피부과 방문 대신 가정에서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여성뿐 아니라 40대 남성들도 큰 손으로 구매한 덕분이다. 특히 ‘듀얼소닉’은 론칭 방송부터 5회 연속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올해 신규 론칭 상품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재택근무가 줄어들고 야외활동이 늘어난 영향으로 오피스 캐주얼룩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대표적으로 재킷 1위 브랜드 ‘모르간’은 2021~22년에 이어 올해도 GS샵 전체 브랜드 가운데 주문기준 판매량과 매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김재현 디자이너 브랜드 ‘아뜰리에 마졸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올드머니 룩을 선보여 전년 대비 5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그 밖에 GS샵이 올해 단독으로 선보인 캐주얼 브랜드 ‘벤시몽’은 주문기준 200억 이상 매출을 달성하며 주력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엔데믹을 누리긴 했지만 허리띠는 졸라맸다. 특히 집밥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배달 앱 사용자가 줄어든 것과 대비된다. 식품으로는 △종가 포기김치 △김수미 엄마생각 포기김치 등 포장김치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고등어밥상 순살고등어 △해화당 갈비탕 △김동완 프라임 스테이크 △이연복 팔보채 등 HMR 상품 매출이 15% 늘었다.


주방용품 판매도 늘었다. 한정식집에서나 맛볼 수 있던 솥밥을 5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압력솥은 판매 8개월간 구매 고객 10만 명을 돌파했다. 염경환 프라이팬으로 유명한 △쿡셀 프라이팬 매출은 전년 연간 대비로 35% 증가했고 △데비마이어 그린백 △타파웨어 △글라스락 햇밥 용기 등 음식을 보관하는 밀폐용기 매출은 105% 늘었다. 집밥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고 있다. 건강식품은 코로나 기간 중 비타민, 콜라겐, 유산균, 콘드로이틴 등으로 다변화된데 이어 올해는 더욱 세분되고 있다. 유산균은 면역, 장 건강, 다이어트, 혈당 관리 등 특정 기능을 더한 상품으로 종류가 다양해지고 피부 관련 상품은 콜라겐과 함께 글루타티온, 엘라스틴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올해는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이 주문액 500억원을 넘기며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해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로 기록됐다. 그 밖에 피부미용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은 400억원, ‘관절엔 콘드로이친’, ‘뼈엔 엠비피’ 등이 2~300억원 규모로 판매됐다.


GS샵은 올해 주목받은 브랜드를 모아 12월 4일(월)부터 10일(일)까지 일주일간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하고 GS페이(GS Pay)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운석 GS샵 MD본부장은 “GS샵 핵심 경쟁력은 다른 채널에서 구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소싱하고 그 상품의 가치를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역량”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3 00시 기준
용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협회장 최경영)는 18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회포럼을 개최했다. 18일 국회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기후위기 시대, 건설분야 복합재난 재해 대응 방안 국회포럼 이번...
대구--(뉴스와이어)--케이워터운영관리 디아크지사(지사장 박홍석)는 디아크문화관에서 대한문화예술경영학회(회장 조충제)와 낙동강 물환경문화의 가치 확산 및 지역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박홍석 디아크지사장(오른쪽)과 조충제 대한문화예술경영학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이플러피(대표 양은빈)가 2023년 12월 ‘산타가될개’ 기부 프로젝트로 유엄빠 입양 센터 번식장 구조견들의 치료를 위해 1128만2000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이플러피 ‘산타가될개’ 기부 프로젝트 1128만2000원...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SaaS 기반의 전자문서교환(EDI)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AI융합시험연구소에서 EDI 송수신 호환성 및 성능을 검증받았다. 인스피언 ‘커넥트 서비스’ EDI 송수신 호환성 및 성능...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총 2758억원 규모 민생금융 지원방안 일환으로 908억원 규모의 자율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 이에 앞서 우리은행은 은행권 공통 민생금융 지원방안에 따라 2월 설 연휴를 앞두고 185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이자 캐시백 공통프로그램을 신속히 마무리한...
안양--(뉴스와이어)--LS전선은 도시철도용 직류(DC)용 강체 전차선로(Rigid Bar, R-bar)를 국산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줄 왼쪽 네 번째부터 이종욱 LS전선 기기사업부장, 신병태 부산교통공사 전기기계환경처장, 남기준 LS전선 통신/산업솔루션연구소장, 조은제 부산교통공사...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