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내 마음에 깃든 에코라이프’라는 환경 프로그램을 삼양초등학교와 동이초등학교 우산분교에서 시범 운영했다고 밝혔다.
삼양초등학교 환경 프로그램 활동 모습 동이초등학교 우산분교 환경 프로그램 활동 이 프로그램은 ‘2022 충청북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를 수상자, 청소년 지도자, 교사로 구성된 프로그램 개발 모임을 통해 구체화한 것이다.
수업은 환경 이론 교육과 다양한 교구를 통한 체험 활동으로 이뤄졌다. 환경 세부 주제는 △지구온난화 △지구온난화와 생태계 △재활용과 분리수거 △재사용 △신재생 에너지 △지속 가능한 미래로 구성됐다.
시범 운영에 참여한 안승재(삼양초 5학년) 청소년은 “평소 관심을 뒀던 환경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돼서 기뻤고, 수업이 벌써 마지막이라니 아쉽다”고 말했다.
센터는 또 프로그램 자료집 제작·배포를 통해 도내 청소년 수련시설이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상표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은 “이번 시범 운영은 지역 사회와 학교, 수련시설이 함께 연계 운영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청소년 유관 기관과 연계·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ctive.cbyouth.net 연락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혜선
043-256-4504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배포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에너지/환경 환경 행사 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