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삼성전자, 제54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 등록일 2023-11-01 11:13

· 업데이트일 2023-12-02 00:23:43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1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DX·DS 부문 사업부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4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삼성전자 창립 54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기념식은 축하공연(임직원 장애인 자녀가 참여한 듀엣 연주단), 근속상/모범상 시상, 창립기념사, 기념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한 부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기술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지키고 △최고의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 준비를 더욱 강화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확보하고 △지속가능경영을 함께 실천할 것을 강조하며, 임직원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우선 한 부회장은 “기술과 품질은 최우선으로 지켜야 하는 본원적 경쟁력”이라며 “시대가 변해도 기술 선도는 삼성전자 최고의 가치이며 품질은 양보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지금과 같은 불황기에는 단기적 성과에 집착하기 쉽지만, 삼성전자에 내재된 도전과 혁신의 DNA를 발전시킬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며 “기술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는 언제나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기술 격차를 바탕으로 확보한 재원을 연구개발에 재투자해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자”고 주문했다.

또 한 부회장은 최고의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길 다짐했다.

그는 “여러 제품을 잘 연결해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며 “고객 중심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조직 간 경계를 넘어 원 삼성(One Samsung)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한 부회장은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기존에 잘해왔던 사업에만 머무르지 말고 미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신사업 발굴을 적극 확대해 가자”면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시스템을 혁신해 경영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자”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준법 문화 정착을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의 궁극적 목표는 고객이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미래 사회와 지구 환경을 위한 실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혁신 제품 발굴을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 부회장은 “11월 1일부터 2주간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 전(全) 관계사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위크 캠페인을 추진한다”며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를 향한 길’이란 이재용 회장의 동행 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임직원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부탁했다.

나눔위크 기간 동안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관계사 임직원들은 △나눔키오스크를 통한 기부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봉사 △헌혈 참여 등 ‘일상의 나눔’을 펼친다.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삼성 임직원들은 사업장별로 △장애인·노인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배식 봉사를 하거나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을 찾아 아동들의 놀이·학습·문화 활동을 돕는다.

또 사업장 인근 하천과 공원에서 환경 개선 활동도 펼친다. 이 밖에 점자도서와 난방키트 등을 직접 만들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뉴스룸: https://news.samsung.com/kr/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노승우
02-2255-7325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전자 배포 분야 IT 반도체/부품 기업문화 인천/경기
인기 기사05.12 13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가 6월 1일부터 양반김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약 15% 인상한다. 이에 따라 주요 품목인 ‘양반 들기름김(식탁 20봉)’은 9480원에서 1만980원으로 15.8%, ‘양반 참기름김(식탁 9봉)’은 4780원에서 5480원으로 14.6% 판매가가 인상된다. 인상가는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SAN FRANCISCO--(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ndersen Global continues to strengthen its presence in Asia with the addition of collaborating firm Taxand Advisory LLC, a full-service tax advisory firm in Mongolia. Taxand Advisory was established...
서울--(뉴스와이어)--안전성평가솔루션(이하 안평솔)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은 지난달 26일 양사의 동물대체법 시험 및 위해성평가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품 안전성 평가 분야의 혁신 육성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희준...
용인--(뉴스와이어)--세계 38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에이플러스엑스(대표 심건희)의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펄사 게이밍 기어(Pulsar Gaming Gears)’에서 e스포츠 토너먼트 게이밍 마우스 eS 시리즈 FE/Red/White 에디션 9종을 4월 29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공모 방식을 통해 최대 2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15일 발행하기로 하고 7월 8일 수요예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종자본증권은 만기가 통상 30년 이상으로 긴 채권으로, 회계상 자본으로 인식되는 자본성 증권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발행을 통해...
파주--(뉴스와이어)--콘텐츠닿의 콘텐츠 인사이트 플랫폼 ‘잉크닷’(www.inkdot.kr)이 2024년 상반기 동안 49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성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24년 상반기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지수별 순위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