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롯데건설, 미래소비층 타겟 주거평면 제안

· 등록일 2023-10-27 10:07

· 업데이트일 2023-12-12 15:34:41

서울--(뉴스와이어)--롯데건설이 80~90년대 후반에 출생한 미래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을 제안했다. 평면 연구는 미래소비층으로 일컬어지는 연령대의 공동주택 설계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롯데건설이 제안한 주거평면 이고스페이스(Ego Space)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외 우수한 신축 주택과 공동주택 리모델링 등의 건축적 사례 조사 및 국내 주거 트렌드 분석을 더해 84㎡ 타워형 평면을 가구원 수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해 재구성했다. 확장된 현관공간을 중심으로 컴팩트한 주방과 화장실의 해체 및 재조합 등 기존 공간의 위계와 크기, 구성 등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큰 특징이다.

평면은 그동안 외부에서 행해졌던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포착해 공존의 공간인 ‘엔터라운지(ENTRANCE+ENTERTAINMENT+LOUNGE)’와 나만의 공간을 갖기를 원하는 니즈를 포착해 ‘이고 스페이스(EGO+SPACE)’라는 2가지 공간 개념을 제안했다.

실외와 실내를 이어주는 중의적 의미를 가진 공간인 ‘현관’에 주목해 기본적인 현관의 기능에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으로부터 접근해 새로운 공간을 도출했다.

먼저 엔터라운지 평면은 ‘현관 기능 다양화’에 초점을 맞춰 집에서 일어나는 행위 중 그동안 외부에서 주로 이뤄졌던 활동을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계획했다. 특히 가족은 물론 지인, 반려 동·식물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그 공간을 나만의 취향을 담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고스페이스 평면은 기존의 알파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활하면서도 취향을 담은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독립된 공간을 원하는 니즈를 반영했다. 이고스페이스와 기존의 거실 사이에 현관에서부터 이어진 이고 테라스라는 공간을 구성해, 주생활공간과 이고스페이스를 완전히 구분하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이수연 대리
02-3480-9108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롯데건설 배포 분야 부동산 인테리어 건설 사업계획 서울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7 0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 이하 KMDP)는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과 조혈모세포 이식 홍보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9일 오전 인천 연수구 소재 재외동포청 대회의실에서 이뤄졌다. ...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다양한 교육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교육 업계 대표 사업자 디지털대성과 손잡고 ‘대성학원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학원비 최대 5% 할인되는 ‘대성학원 신한카드’...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나스닥: ADI)는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전용 파운드리인 TSMC와 장기적인 웨이퍼 공급에 관한 특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ADI는 TSMC가 대주주인 일본 구마모토현 소재 자회사 JASM (Japan Advanced Semiconductor Manufacturing, Inc.)으로부터 반도체 제조용 웨이퍼를...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순제, 이하 진흥원)은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보고 활동을 마무리하며 축하와 격려를 위해 ‘2023 생활문화 활성화 성과공유회 - 우리들의 생활문화’를 12월 14일(목)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
서울--(뉴스와이어)--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가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최근 일본 내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으로 공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