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삼성 신혼 가전이 예비부부를 위한 신선한 프로포즈로 주목받고 있다.
웰컴 기프트부터 새로운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삼성전자는 최근 새 캠페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을 통해 합리적인 참여 방식과 실용적인 굿즈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특별한 방식으로 응원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캠페인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보편화된 ‘웨딩 레지스트리(Wedding Registry)’ 문화를 현대적으로 적용했다. 결혼 생활에 필요한 제품 목록을 정해 지인들에게 선물 받는 웨딩 레지스트리 방식에서 나아가 예비부부가 선택한 신혼 가전에 지인들이 가능한 액수만큼 펀딩하는 형태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모아 가치를 창출하는 ‘펀딩’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친근한 형태로, 결혼 선물에 고심하는 지인들은 물론 선물받는 예비부부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가한 예비부부는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고, 꼭 갖고 싶은 삼성 신혼 가전 위시리스트를 추가한다.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은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 신혼 가전 장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펀딩 참여 시 웰컴 기프트로 제공되는 ‘비스포크 러그’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신혼 가전의 실제 바닥 면적과 동일한 크기로 제작된 비스포크 러그는 다양한 신혼살림을 한 번에 들이는 신혼집의 가전 배치와 동선 구성에 유용하다. 러그에 부착된 ‘D2C TAG’의 QR 코드로 해당 제품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러그를 받은 예비부부가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원 상당의 배달앱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비스포크 러그를 받은 예비부부들은 ‘가로, 세로 줄자로 재며 가전제품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비스포크 러그를 깔아보니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전 배치에 도움되는 것은 물론 신혼집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이다’ 등의 리뷰를 남겼다.
최근 삼성스토어 수지점도 리뉴얼 오픈을 기념, 신혼 가전 구매 상담 고객에게 비스포크 러그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러그를 활용하면 주방가구에 딱 맞춰 빌트인 룩을 완성하는 비스포크 냉장고만의 키친핏 제품의 사이즈도 가늠해볼 수 있다. 냉장고 외에도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등 7개 품목 총 10종의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삼성스토어 수지 김태훈 점장은 “매장에서 상담한 후 돌아간 예비부부들이 비스포크 러그로 가전제품 배치를 가늠해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비스포크 러그를 사용하며 상담받은 가전제품을 한 번 더 떠올릴 수 있어 매장에 다시 연락하는 고객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방법과 이벤트는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대행
The SMC 그룹_더커뮤니케이션즈
조영현 프로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전자 배포 분야 IT 가전 라이프 스타일 결혼/연애 판촉활동 인천/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