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농부심보(대표 노수향, 조만수)는 지난 22일 유앤아이개발 주식회사(대표 김재형)와 20억원의 투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유앤아이개발 김재형 대표이사와 농부심보 노수향 대표이사 농부심보는 지난 4년간의 연구 개발과 실증을 통해 유전적으로 95%의 동일성을 지닌 원료의약품 수준의 표준화된 헴프 원물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현재 농부심보는 연 4모작을 통해 국내 최대량의 헴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 헴프는 유한건강생활, 한국콜마, 네오켄바이오 등의 기업에 신약 개발을 위한 소재로 공급되고 있다. 향후 관련 법률이 정비되면 해당 기업들에 최적화 된 바이오원료 소재로 공급해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유앤아이개발의 이번 투자 결정은 농부심보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목적 헴프 산업의 높은 잠재력과 시장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유치된 자금은 헴프 원물의 액상화를 위한 추출장비 구축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농부심보는 원료의약품 수준의 헴프 원물 추출액을 대량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투자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농부심보는 유앤아이개발의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네오켄바이오에 이어 헴프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 유치에 성공한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가 됐으며, 이는 헴프 산업의 성장 잠재력과 향후 시장 확장 가능성을 시사하는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노수향 농부심보 대표는 “의료목적 헴프 산업은 미래 의료 산업의 핵심 축이 될 것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헴프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형 유앤아이개발 대표 또한 “농부심보가 수행해 온 다양한 정부 R&D 과제를 통해 쌓은 기술력과 성과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번 투자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사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s://www.nongboomind.com/ 연락처 농부심보
총무팀
박부경 대리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부심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농부심보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이현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농부심보 산업용 헴프 재배 실증 현장 방문 이현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 청장은 11월 10일 경북 안동시에 있는 농부심보(대표 노수향, 조만수)의 산업용 헴프 재배 실증 현장에 방문, 규제 관련 애로 사항과 기업 요구 사항을 청취하고 특구와의 연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현조 대경중기청장이 방문한 농부심보는 국내 ... 2023년 11월 15일 11:22 농부심보, 타보와 ‘의료 목적 헴프 기반 신제품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농부심보(대표 조만수)는 타보(대표 윤연희)와 ‘의료 목적 헴프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부심보와 타보는 각자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활용해 의료 목적 헴프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사업화를 ... 2023년 10월 30일 11:33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건강 제약 산업 농업 투자 서울 농부심보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