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뉴스와이어)--서천플레이어스는 자사가 운영을 맡은 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나와 너를 마주하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나와 너를 마주하다’ 웹포스터 ‘나와 너를 마주하다’ 현수막 ‘나와 너를 마주하다’는 청소년이 직접 연극 놀이 작품을 기획·발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4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서천플레이어스가 운영을 담당했으며, 서천군·부여군·홍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곳이 협력했다.
프로그램 대상은 충청남도 내 학교 밖 청소년이며,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마련해 교육환경의 격차를 해소하는 지원사업의 취지에 따라 참여 청소년의 공감 및 소통 능력, 창의력 등을 개선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여 청소년 21명은 4월 11일부터 6월 27일까지 서천군·부여군·홍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곳에서 서천플레이어스가 파견한 예술 강사 6명의 지도 아래 9회의 연극 수업과 1회의 발표회를 진행했다.
연극 수업은 △자아탐구 △자아발견 △자기인식 △자기수용 △자아실현까지 크게 5단계로 이뤄졌다. 이후 발표회는 6월 18일(화) 홍성군가족어울림센터, 6월 25일(화) 서천 문예의전당, 6월 27일(목) 부여군 호미극장에서 청소년들이 그간 준비한 연극 놀이를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서천플레이어스는 참여 청소년들이 자기 신뢰감 회복, 공동체 의식 형성, 자기주도적 표현력 성장 등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교육분야와 사회기관 간 수요자 연계를 통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서천플레어이스 문의 전화나 이메일(
[email protected])을 이용하면 된다.
서천플레이어스 소개
서천플레이어스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동체 가치 함양의 목적을 두고 지역민들을 위한 양질의 문화예술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지역 공헌을 목적으로 설립된 문화예술교육 단체다. 그동안 충청남도 서천군을 기반으로 농촌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향유권 신장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뿐만 아니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청년유랑단’, ‘너와 나의 우주’, ‘나의 서랍속 이야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연락처 서천플레이어스
한아로 대표
이메일 보내기
문의
041-630-2922
이 보도자료는 서천플레이어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서천플레이어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청소년 지역 공예 예술 전시회 ‘나의 손길, 공예로 펼치는 이야기’ 개최 청소년이 참여하는 지역 공예 예술 전시회 ‘나의 손길, 공예로 펼치는 이야기’가 17일(토)부터 24일(토)까지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동명의 프로그램 ‘나의 손길, 공예로 펼치는 이야기’ 사업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한산모시, ... 8월 16일 11:20 관련 보도자료 교육 중등교육 문화 공연 예술 행사 대전 충남 서천플레이어스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