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나선다

· 등록일 2024-08-14 09:05

· 업데이트일 2024-08-15 00:00:53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히트 상품 육성 전략을 담은 ‘올인(ALL-IN) 패키지’로 공격적인 협력사 확장에 나선다.

GS샵은 8월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브랜딩 및 마케팅 솔루션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히트 상품으로 성장시킬 파트너로 GS샵을 선택하도록 이른바 ‘GS샵 세일즈’에 나선 것이다.

GS샵이 협력사를 찾아 나선 것은 TV홈쇼핑을 둘러싼 업황 변화 때문이다. 경쟁이 심화되고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면서 우수 상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협력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것이다. 여기에 최근 티메프 사태로 이커머스 협력사는 물론, 고객들도 안정적인 정산 주기를 보장하는 믿을 수 있는 유통 플랫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협력사를 먼저 찾아가게 된 배경 중 하나다.

GS샵은 협력사 확장을 위해 ‘올인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내부 역량을 총결집(ALL-IN)한 히트 상품 육성 전략도 재정립했다.

GS샵은 매일 260만 명이 시청하는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매월 450만 명이 방문하는 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1위 모바일 앱과 그 안에서 운영되는 라이브 커머스, 숏폼 커머스 서비스 등 현존하는 모든 온라인 쇼핑 채널을 보유한 종합 쇼핑 플랫폼이다.

‘올인 패키지’는 GS샵이 보유한 모든 온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브랜딩 관점에서 마케팅을 수립·실행하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한다는 점에서 단순 판매 중심의 프로모션과 구별된다.

데이터, 머신러닝 등 기술 기반 광고 및 상품 추천도 강점이다. GS샵은 매월 생성되는 고객 행동 데이터 6억 개를 기반으로 상품과 고객을 연결하고 자체 앱은 물론, 외부 포털 및 SNS에서 개인화 광고를 지원하고 있다.

‘올인 패키지’ 검증도 마쳤다. 대표 사례가 GS샵이 올해 2월 출시한 신규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이다. GS샵은 ‘코어 어센택’ 브랜드 출시에 앞서 숏폼 서비스 ‘숏픽’으로 20~40초짜리 광고 영상을 여러 편 제작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을 가장 먼저 오픈해 고객 반응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코어 어센틱’ 첫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한 결과 70분간 주문 건수 3만 건, 주문액 16억원으로 목표 대비 200%를 초과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는 상반기 신규 브랜드 방송 중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이었다.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 성과는 후속 방송 및 모바일에서 진행한 브랜드 프로모션이 높은 실적을 올리는 토대가 됐다. 이처럼 TV, 모바일 등 모든 채널을 연결하는 ‘올인 패키지’ 덕분에 ‘코어 어센틱’은 올해 상반기 총 주문액 134억원을 달성해 GS샵 메인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GS샵은 ‘올인 패키지’에 GS리테일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 연계도 모색 중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과 슈퍼마켓(SSM) 합산 전국 1만8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상품에 따라 필요시 이러한 오프라인 채널과의 연계 마케팅도 진행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7월 로보락 신제품 방송 판매를 앞두고 서울, 경기, 인천 내 1500여 개 GS25 매장에서 자체 광고 미디어인 ‘GS TV’를 통해 15초 분량의 로보락 광고를 테스트하기도 했다.

GS샵 리빙사업부문장 정재욱 상무는 “GS샵은 올해로 30년째 최초이자 최고의 TV홈쇼핑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종합쇼핑몰 기준 1위, 오픈마켓을 포함한 전체 온라인 쇼핑 앱 기준으로도 3위의 강자다”라며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을 견인해 온 전통 강자인 만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에 GS샵이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 자부한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1000만 개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함께 출시한 협업 상품이 1년간 누적 1000만 개 판매 신화를 쓰며 이종 업종 제휴 성공 모델을 제시했다. GS25가 지난 1년간 선보인 넷플릭스 협업 상품 33종의 누적 판매 수량이 올해 6월 말 기준 1157만 개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350억원이 넘는다. 대표 ... 8월 13일 08:37 GS리테일, 대한항공과 전략적 동반 체계 구축 유통업과 항공산업을 대표하는 두 기업이 만나 미래 사업 분야 선도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GS리테일이 대한항공과 공동 사업 추진 및 고객 혜택 강화를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통업 50주년을 맞은 GS리테일과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이 양사 인프라와 사업... 8월 12일 08:41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모바일 앱 생활 온라인 쇼핑 사업 확장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기술 및 솔루션 저널 ‘메소드(Methods)’ 최신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통권 5호 중 첫 번째 호인 ‘양자 엔지니어링의 미래(Engineering the Quantum Future)’는 양자 컴퓨팅과 이 기술이 가지고 있는...
평택--(뉴스와이어)--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액티언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KGM은 액티언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가졌다(곽재선 회장)...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2023 VX컨퍼런스가 12월 6일(수)~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KYOTO, JAPAN--(Business Wire / Korea Newswire)--Murata Manufacturing Co., Ltd. (TOKYO: 6981) (ISIN: JP3914400001) today unveiled its groundbreaking Type 2GT module, a multi-band, low-power radio (LoRa®) module which marks a significant leap forward in the...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나스닥: IBKR)가 시스템 현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 스티브 샌더스(Steve Sanders)는 “우리는 시스템 전체 중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
대전--(뉴스와이어)--방사성폐기물 관련 산업계·학계·연구기관 관계자들이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에 관한 특별법(고준위법) 제정을 촉구했다. 방사성폐기물 관련 산학연, 고준위 방폐물 관리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성명서 발표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