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샵 ‘AI 스튜디오’ 시동

· 등록일 2024-08-05 09:34

· 업데이트일 2024-08-06 00:00:36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업계 최초로 방송 스튜디오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 스튜디오’ 운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GS샵은 지난 7월 10일(수) ‘핏플랍 샌들’ 방송을 생성형 AI 기술로 구현한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대형 LED 월(Wall)에 생성형 AI 소프트웨어로 만든 세트 이미지가 펼쳐졌다. 넓은 바다가 보이는 파스텔톤 건축물 이미지가 시청자들을 시원한 공간으로 안내했다.

여기에 더해 조명이 달린 스튜디오 천장은 생성형 AI 기술로 만든 넓고 파란 하늘이 뒤덮었다. 이렇게 진행된 방송은 마치 오션뷰 리조트의 로비에서 진행되는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덕분에 이날 방송은 동시간대 홈쇼핑 방송 중 시청률 1위(KT IPTV 기준)를 기록했으며 4개 색상 중 그레이 색상은 전체 매진되는 등 총 6300족이나 판매됐다.

GS샵이 7월 5일(금)부터 생성형 AI 기술을 스튜디오에 접목한 ‘AI 스튜디오’를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7월 한 달간 AI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방송은 총 160여 회로 패션, 뷰티, 가전, 건강기능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 카테고리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GS샵이 업계 최초로 구현한 ‘AI 스튜디오’는 그간 단계적으로 구축해 온 디지털 기술의 집합체다. GS샵은 2022년 ‘LED 월’을 스튜디오에 도입하고, 2023년에는 네트워크(IP) 기반 방송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며 디지털 스튜디오를 고도화했다. 여기에 올해 초부터 방송 기술 직원들이 생성형 AI 소프트웨어를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AI 스튜디오’ 첫발을 뗀 것이다.

‘AI 스튜디오’를 완성한 덕분에 홈쇼핑 방송은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 스튜디오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업무 효율은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하기 전에는 앞선 ‘핏플랍’ 상품 방송에 사용된 가상 공간을 디자인하려면 최소 한 달이 걸렸다. 이미지를 기획하고 디자인한 뒤 모델링과 렌더링 작업까지 마쳐야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생성형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빠르면 1주일 만에 원하는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이날 방송한 배경도 생성형 AI로 필요한 이미지 콘셉트를 학습시킨 후 발전시켜서 얻은 결과물이었다.

LED 월 이미지를 더 높게 확장하고 천장 조명을 이미지로 덮는 작업도 생성형 AI를 사용하면서 한 달 걸리던 작업이 3분으로 줄었다. 과거 이질감 있는 조명을 이미지로 덮으려면 카메라로 스튜디오를 촬영한 뒤 그래픽 작업을 하고 이를 다시 부조정실에서 보정 작업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LED 월에 이미지를 띄운 후 사진을 찍어 네트워크에 업로드하고, 생성형 AI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구역을 설정만 해주면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LED 월을 천장으로 확장할 수 있다.

이처럼 ‘AI 스튜디오’를 도입하면서 가상 무대(Virtual Stage) 제작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자 제작 콘텐츠를 2~3배가량 늘릴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다채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해졌다. 동시에 AI 스튜디오 도입 전에는 1년에 많아야 2~3회 정도만 구현했던 가상 무대를 7월 기준 일평균 5회가량 사용할 수 있게 됐다. GS샵은 움직이는 영상도 배경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R&D를 통해 ‘AI 스튜디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배재성 영상제작부문장은 “스튜디오는 방송이 진행되는 공간을 넘어 판매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역할도 맡고 있다”며 “GS샵은 AI 스튜디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는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상품이 지닌 매력과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해 협력사 매출 증대를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25, 뷰티 큰손 ‘잘파세대’ 잡아라… 브랜드 화장품, 편의점에서 반값에 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가성비·소용량에 초점을 둔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 GS25는 편의점 뷰티 제품 구매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듀이트리, 메디힐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제... 8월 4일 15:22 GS샵, 모바일서 키운 ‘신선식품 사전예약’ TV홈쇼핑으로 확대한다 GS샵이 올해 3월 모바일 앱에서 시작한 ‘신선식품 사전예약’을 TV홈쇼핑 방송으로 확대한다. GS샵은 오는 8월 2일(금) 오전 11시 15분부터 40분간 TV홈쇼핑에서 제철 과일인 ‘산지애 부드러운 복숭아’ 예약 판매 방송을 실시한다. 상주, 의성, 김천 등 복숭아 대표 산지에서 재배한 복숭아 중 250g 이상 대과... 8월 1일 09:55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온라인 쇼핑 연구개발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9시 기준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4월 27일 토요일, 아부다비는 상징적인 야스 마리나 서킷(Yas Marina Circuit)에서 1만명의 관중을 맞이해 첫 어스파이어(ASPIRE) 아부다비 자율 레이싱 리그(Abu Dhabi Autonomous Racing League)(A2RL)를 관람하는 획기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 새로운 자율...
타이페이, 대만--(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AMD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AI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G16’과 TUF 시리즈 최초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UF 게이밍...
서울--(뉴스와이어)--장마철부터 이어지는 무더위까지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말려 불쾌지수를 낮춰줄 기능성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기능성 여름 티셔츠 라인업을 선보였다. ...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정경후)는 KB증권(www.kbsec.com, 대표이사 김성현·이홍구)이 자사의 ‘MicroStrategy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포털(Self BI)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MicroStrategy...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어린이날을 맞아 디딤환경산업(대표 심미라)이 지정 후원한 100만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 중증 장애인 10명에게 운동화와 소정의 선물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디딤환경산업 지정 후원금으로 구입한...
서울--(뉴스와이어)--지자체 혁신평가위(GEC)(LOCAL GOVERNMENT INNOVATION EVALUATION ORGANIZING COMMITTEE)(평가위원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회장)는 전국 243개 지자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전국 300여 연합단체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CSLGI, 지자체혁신연대)의 요청을 받아들여 ‘지자체 혁신평가’를 매년 실시한다고 말했다....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