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오는 6일(화) 13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마포구 증산로 14) 3층 다목적홀에서 기후위기시대 환경교육의 역할과 지역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개소식 홍보 포스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에너지절감 건축·설비 기술을 적용해 환경적 의미가 큰 에너지 저소비형 건물로,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포럼 외에도 환경교육법에 의해 지난 5월 서울시가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광역환경교육센터로 지정한 데 따른 개소식도 진행된다. 2024년 7월 현재 전국 16개 시도에 19개 광역환경교육센터가 있으며, 서울시에는 12개 자치구에 13개 기초환경교육센터가 운영 중에 있다.
포럼은 조천호 박사(전 국립기상과학원장)의 ‘기후위기와 환경교육’을 주제로 진행되는 특강과 이용성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장의 ‘지역환경교육 활성화의 의미와 방향’에 대한 발표로 구성된다. 또한 광역·기초센터 관계자의 지역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어진다.
서울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가 지역과 사회를 잇는 환경교육의 허브 역할과 더불어 거점기관으로써 지역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용성 센터장은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서울시 학교 및 사회환경교육이 체계적·효율적으로 실현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광역환경교육센터가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소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2024년부터 위탁해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에너지자립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에너지자립형 미래건축물 모델을 제시하고, 에너지제로의 실증적 구현과 에너지 자립도시의 꿈을 함께 나누는 것이 목표다.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선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한국생태관광협회·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용성)는 31일(수) 한국생태관광협회(부회장 주선희)·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미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는 서울특별시 환경교육 조례에 따라 서울에너지드림... 7월 31일 11:46 서울에너지드림센터-한국환경교육학회, 네트워크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는 3일(수) 한국환경교육학회(회장 손연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 에너지 및 지속가능발전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 7월 3일 15:1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교육 일반 환경 환경 보전 행사 서울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