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민텔,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 동남아시아 뷰티 소비자 공략법 공개

· 등록일 2024-08-06 08:00

· 업데이트일 2024-08-07 00:02:17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최근 코엑스에서 개최된 화장품 원료 국제인증 전시회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참여했다.

킨센 찬의 동남아시아 뷰티 트렌드 발표주제 민텔 동남아시아 뷰티&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킨센 찬(KinShen Chan)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민텔은 K뷰티 인스퍼레이션 존의 파트너사로서 ‘K뷰티 전망 트렌드(The Future of K-Beauty)’ 세미나 세션을 진행하고, 민텔의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K뷰티 제품 및 글로벌 혁신 뷰티 제품을 전시했다.

세미나에서는 민텔 동남아시아의 뷰티 및 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킨센 찬(KinShen Chan)을 특별 초청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최근 국내 뷰티 기업들이 미국과 더불어 수출 시장으로써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뷰티 소비자를 분석하고. 뷰티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3가지 기회요소에 대해 발표했다.

◇ 유효성분으로 기능성을 원하는 소비자를 확보하라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기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민텔의 최신 소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태국 소비자의 77%가 주름 개선 등의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 뷰티브랜드가 과학적 증거를 제공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특정 성분의 효능을 강화한 제품이나 과학적인 성분 조합을 소개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장기적으로 ‘효과적’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 시술 후 피부 회복을 도와라

동남아시아 뷰티 소비자들 사이에서 미용 시술에 대한 인식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민텔의 소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인도네시아 여성 소비자가 외모 개선을 위해 비침습적인 형태의 시술을 받는 것을 허용한다고 답한 비율이 55%였다.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더 이상 시술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이제 시술 전후의 민감한 피부를 안정화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뷰티 제품을 탐색한다. 동남아시아에서의 시술 후 스킨케어 제품 시장에는 아직 두드러지는 플레이어가 없기 때문에 큰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오래전부터 미용 시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 시술 이후의 스킨케어 루틴이 익숙한 국내 기업들이 진출할만한 틈새기회라고 분석된다.

◇ 피부 수면과 웰니스를 지원하라

경제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젊은 여성 소비자들은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 관리에 주목한다. 민텔과 제휴된 Infegy의 소셜 리스닝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여성 소비자들은 수면부족을 스트레스, 업무, 피부 고민이라는 3가지 주제와 강하게 연관 짓고 있다. 이에 맞춰 뷰티 브랜드는 동남아시아 허브 성분을 이용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느낌을 부여하고, 동시에 전통의학을 현대의 뷰티 리추얼에 적용하는 혁신적인 뷰티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백종현 민텔 코리아 지사장은 “동남아시아는 국내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이 모두 진출하고 싶어하는 인기시장이지만, 다양한 언어와 문화가 공존하고 있어 데스크 리서치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조사하기는 쉽지 않다”며 “앞으로 민텔 내부 데이터와 현지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국내 기업들이 참고할 수 있는 동남아시아향 콘텐츠와 세미나를 더 많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텔은 인코스메틱스의 글로벌 파트너사로, 다양한 시장의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작년에는 민텔 재팬의 뷰티&퍼스널케어 수석 애널리스트 레이코가 방문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민텔컨설팅코리아 소개

민텔은 전세계에서 86개국 출시된 800만개의 제품 데이터 베이스와 연간 1000여권의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제품, 시장, 소비자에 대한 분석 및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의 성장을 돕는다는 목표로 1972년부터 전문가 예측 분석 및 조언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뷰티 트렌드 발표자료 다운로드: https://kr.mintel.com/how-can-beauty-brands-win-co... 웹사이트: https://kr.mintel.com/ 연락처 민텔(Mintel)
마케팅
김나영 과장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유튜브 이 보도자료는 민텔컨설팅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민텔컨설팅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민텔, 글로벌 애널리스트 선정, 주목해야 할 혁신 제품 선정작 공개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에서 ‘Mintel’s Most Innovative’ 어워드를 개최하고 글로벌 혁신 제품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Mintel’s Most Innovative’는 민텔의 애널리스트가 글로벌 신제품들을 대상으로 식음료, 건강식품, 뷰티, 퍼스널 케어, 생활용품 카테고리 부문에서 선정하는 혁신 ... 4월 16일 09:00 민텔, 시장 인텔리전스 기업 최초로 기업용 생성 AI 검색 도구 Leap 론칭 글로벌 시장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은 1월 10일 기업의 시장 리서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마케팅 인텔리전스 AI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 )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생성형 AI 도구는 Mintel의 독점적인 연구 및 분석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속도와 품질, 정확... 1월 10일 10: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컨설팅 생활 화장품 조사분석 서울 민텔컨설팅코리아 2024 인-코스메틱스 ...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9시 기준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4월 27일 토요일, 아부다비는 상징적인 야스 마리나 서킷(Yas Marina Circuit)에서 1만명의 관중을 맞이해 첫 어스파이어(ASPIRE) 아부다비 자율 레이싱 리그(Abu Dhabi Autonomous Racing League)(A2RL)를 관람하는 획기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 새로운 자율...
타이페이, 대만--(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AMD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AI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G16’과 TUF 시리즈 최초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UF 게이밍...
서울--(뉴스와이어)--장마철부터 이어지는 무더위까지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말려 불쾌지수를 낮춰줄 기능성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기능성 여름 티셔츠 라인업을 선보였다. ...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정경후)는 KB증권(www.kbsec.com, 대표이사 김성현·이홍구)이 자사의 ‘MicroStrategy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포털(Self BI)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MicroStrategy...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어린이날을 맞아 디딤환경산업(대표 심미라)이 지정 후원한 100만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 중증 장애인 10명에게 운동화와 소정의 선물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디딤환경산업 지정 후원금으로 구입한...
서울--(뉴스와이어)--지자체 혁신평가위(GEC)(LOCAL GOVERNMENT INNOVATION EVALUATION ORGANIZING COMMITTEE)(평가위원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회장)는 전국 243개 지자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전국 300여 연합단체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CSLGI, 지자체혁신연대)의 요청을 받아들여 ‘지자체 혁신평가’를 매년 실시한다고 말했다....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