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 여성 화장실에 상시형 불법 촬영 탐지시스템을 도입해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범죄를 사전 예방 함으로써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과 시민의 안전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 화장실에 설치된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시스템 공중화장실에서 휴대형 탐지기를 활용해 점검하던 기존 방식은 한정된 예산과 부족한 탐지 전문 인력으로 인해 일선에서는 점검 자체에 대한 부담 요인이 적지 않았다. 또한 관계 법령에 따라 연 2회 주기로 점검을 시행하고 있지만 기간 사이의 공백으로 불법 촬영 범죄 예방에 대한 실효성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온 것도 사실이다.
이번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 여성 화장실에 도입된 상시형 불법 촬영 탐지시스템은 초소형·위장형 등 유입 가능한 모든 유형의 불법 촬영 카메라를 24시간 자동으로 감시하며, 위험인자 발생 시 이를 즉각 탐지해 고유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정밀 분석·선별해 낸다.
이후 전문 관제팀을 통해 위험인자를 더욱 상세하게 분석하고, 신속한 고객 통보가 이뤄짐으로써 실질적인 불법 촬영 범죄로부터 피해가 발생하기 이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올림픽공원의 또 다른 평화의 문 B 화장실은 지난 2023년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전국 지자체 등의 80개소 화장실 중 대상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올림픽공원의 9경을 천장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소개하며 ‘88올림픽’의 영광과 감동을 담아낸 동시에 아름답고 쾌적한 화장실 조성에 앞장섰다는 내용이다.
한체육산업개발 신치용 대표이사는 “최근 지속적으로 심각해지는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범죄에 대해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시민들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화장실을 넘어 공원을 찾는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인정하는 아름답고 안전한 K-화장실 문화를 선제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sponco.or.kr/ 연락처 한국체육산업개발
총무팀
박새미 과장
02-2180-34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체육산업개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미사경정공원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새 사파리’ 운영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지난 6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환경교육 시민단체 푸른교육공동체(대표 윤규승)와 함께 ‘미사리 새 사파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사경정공원을 찾아오는 여름새의 번식 및 생태환경 탐조 활동이라는 주제로 20년 이상 지역에서 새의 서식지, ... 7월 29일 13:27 한국체육산업개발, 청년장애인 작품 전시회 및 탄소중립 플리마켓 개최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자사가 관리·운영하고 있는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 협업 작품 전시회 및 시민 참여형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자폐·지적장애인 복지시설 사랑의 동산(원장 우점숙)에서 생활하는 유영철 작가의 작... 6월 19일 10:5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보안 정부 공공기관 판촉 서울 한국체육산업개발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