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요즘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관심사를 인문학적 이야기로 풀어낸 ‘초등 관심 사전’을 출간했다.
북라이프 ‘초등 관심 사전’ 표지 아이들은 세상일에, 어른들의 일에 정말 관심이 많다. 어른들은 머뭇거리거나 쉽게 던지지 못하는 질문도 거침없이 던진다. 이런 아이들의 엉뚱하고 당돌한 물음에 어른들은 어떻게 반응할까. 아이들의 관심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대화하기보다는 ‘그런 질문은 하는 게 아니라고, 지금은 몰라도 된다’고 말린다.
하지만 어린이 청소년 도서 부문의 최강 필자인 고정욱 작가는 어른의 기준으로 무례하다 느낄 수 있는 질문에도 매번 웃으며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솔직하게 답해 준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잘 들여다보는 것이 바로 소통의 시작이라 믿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의 요즘 관심사를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현명하게 알려 주고,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한다. ‘초등 관심 사전’은 바로 이런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에서 시작됐다.
고정욱 작가는 매년 300회 이상 강연하며 초등학생과 청소년, 학부모들을 만나면서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고 쓸모 있는 아동 교양서’를 써야겠다 결심했고, 책 집필을 위해 200여 명 초등학생들에게 직접 설문조사를 하기도 했다. 게임, 굿즈, 스마트폰, 아파트 평수, 인싸 아싸, 유튜브, MBTI 등 굉장히 다양한 요즘 아이들의 관심사 중 34개를 엄선해 세상을 향한 아이들의 관심과 생각을 좀 더 확장할 수 있도록 작가만의 놀라운 통찰력으로 풍성한 이야기를 펼쳐냈다.
‘초등 관심 사전’은 관심 키워드 하나당 총 4페이지로 구성돼 있다. 가나다순으로 정리돼 있지만 아이와 함께 차례에서 가장 궁금한 단어를 골라 읽을 수 있다. 매일 한 편씩 그림을 보며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상상하고, 작가가 정리한 키워드의 의미를 살펴보며 어떻게 이해하고 바르게 사용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명품’을 통해 ‘나만의 가치’를, ‘아이돌’을 통해 꿈을 이뤄낼 끊임없는 ‘노력’을, ‘챌린지’를 통해 ‘창의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이와 눈을 맞추고 대화할 거리를 찾고 있다면, 아이가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면 아이와 함께 매일 한 편씩 ‘초등 관심 사전’을 펼쳐보길 바란다.
한편 북라이프는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북라이프
홍보팀
이다영
02-338-9449(내선 3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비즈니스북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비즈니스북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비즈니스북스 ‘나의 첫 노션 Notion 마스터북’ 출간 비즈니스북스에서 노션 공식 앰버서더 이유미 저자의 신간 ‘나의 첫 노션 Notion 마스터북’을 출간했다. 노션은 기록을 일원화하고 데이터베이스 및 페이지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편집 권한을 부여해 협업하기에 편리한 최상의 디지털 도구이다. 최근에는 AI를 탑재해 개인 비서로 활용하도록 업그레이드... 7월 17일 08:30 비즈니스북스 ‘나는 주말마다 10억 버는 비즈니스를 한다’ 출간 비즈니스북스가 글로벌 상위 1% 혁신가들이 극찬한 기적의 사업 설계 기술을 담은 ‘나는 주말마다 10억 버는 비즈니스를 한다’를 출간했다. 하루아침에 잘나가는 기업에서 해고 당한 청년이 절치부심 끝에 100만달러짜리 비즈니스를 여덟 개나 성공시켰다면? 게다가 이 모든 게 주말 48시간만 초집중 투자해서... 6월 26일 08: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출판 신상품 서울 비즈니스북스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