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뉴스와이어)--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이하 재단)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 평창 소재 ‘스키점프 센터’에서 개최한 ‘2차 플레이윈터 스키점프 어드벤처(이하 스키점프 어드벤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차 스키점프 어드벤처’ 참가자 단체 사진 스키점프 어드벤처는 재단과 강원개발공사,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스키점프2.0 스포츠클럽이 운영하는 투어·체험 행사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동계스포츠를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열렸던 경기장을 그대로 활용한 올림픽 유산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스키점프 어드벤처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5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스키점프 국가대표 출신 김흥수 감독의 인솔하에 모노레일을 타고 선수들이 경기했던 스키점프대에 올라 전망대와 경기장을 관람했다. 이어 현역 국가대표 선수들이 상공을 가르며 비상하는 훈련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직관하고, 미니 스키점프와 스키점프 스피드(튜빙 슬라이딩) 등을 체험했다.
강릉에서 온 권순석 참가자는 “경기가 많지 않아 관람할 기회가 적은 스키점프를 직접 체험해 보고 선수들이 경기한 스키점프대에도 올라가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스키점프 외에도 봅슬레이 등과 같은 다양한 동계스포츠를 체험하거나 관람할 기회가 있다면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에서 온 천정화 참가자는 “스키점프대에 오를 때 조금 높다고 생각했는데, 스태프분들이 열심히 응원해 주시고, 안내해 주신 덕분에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며 “함께 온 아이들도 너무 즐거워해 방문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8평창기념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스키점프 어드벤처는 올림픽 시설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동계스포츠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다채로운 종목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5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 스키점프 어드벤처는 두 번의 행사 모두 참가자 모집이 하루 만에 마감될 만큼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가족 단위 참가자가 주를 이뤘으며, 동계스포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행사 운영으로 호평받았다.
웹사이트: https://legacy2018.or.kr/ 연락처 2018평창기념재단 홍보대행
KPR
김승필 대리
02-3406-2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2018평창기념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2018평창기념재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2018평창기념재단, 올림픽 유산 활용한 ‘스키점프 어드벤처’ 추가 개최 뜨거운 여름, 시원한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이하 재단)이 내달 13일과 14일 이틀간 진행하는 ‘2차 플레이윈터 스키점프 어드벤처(이하 스키점프 어드벤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스키점프 어드벤처는 재단과 강원개발공사, 대... 6월 12일 09:37 2018평창기념재단, 어린이날 맞아 동계올림픽 경기장 활용한 스포츠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 이하 재단)이 평창올림픽 경기장을 활용한 스포츠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그 첫 번째는 바로 강원개발공사,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스키점프2.0 스포츠클럽과 함께 한 ‘플레이윈터 스키점프 어드벤처’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들이 설원의... 5월 7일 10:51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레저 스포츠 행사 강원 2018평창기념재단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