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A세대의 온라인 쇼핑 트렌드: 쇼핑 앱은 ‘쿠팡’

· 등록일 2024-07-15 09:00

· 업데이트일 2024-07-16 00:00:56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6월 14일부터 2024년 6월 2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2024 A세대 온라인 쇼핑 트렌드’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의복을 구매하는 A세대 응답자는 49.7%로, 44.6% 비율을 보인 ‘오프라인’보다 높게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 ‘오프라인’이 46.9%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은 ‘온라인’으로 구매한다는 비율이 54.7%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성별 간에 선호하는 의복 구매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이어 ‘온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 42.3%의 응답자가 ‘오픈마켓’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브랜드 앱(19.0%)’과 ‘쇼핑 전용 앱(18.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15.9%)’가 차례로 이었다. ‘오프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에 대한 질문에는 32.2%의 응답자가 ‘아울렛’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복합쇼핑몰(22.9%)’, ‘백화점(18.9%)’, ‘대형마트(12.7%)’가 차례로 이었다.

또한 A세대의 67.1%가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이 있다’고 응답했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은 어떤 것인지 묻자, 주관식 설문을 통해 ‘쿠팡’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쇼핑 앱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로는 22.8%의 응답자가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다양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모두 21.9%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장점’으로는 ‘시간과 비용의 절약’이 34.0%의 비율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29.9%의 비율로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으로는 63.6%의 응답자가 ‘직접 착용이나 확인이 어렵다’를 선택하며 의견을 하나로 통일했다. 2위로는 ‘번거로운 교환과 환불’을 선택했으나 비율은 11.5%에 그쳤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인사이트 보고서 ‘2024 A세대 온라인 쇼핑 트렌드 조사’: http://a.to/2418Q8x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인사이트개발팀
이가희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A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는 ‘발렌타인’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위스키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는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63명을 대상으로 위스키 음주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7월 8일 09:00 임팩트피플스, A세대의 이동 수단 트렌드: 만보기 앱은 ‘캐시워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91%가... 7월 1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온라인 쇼핑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1 20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취업 포털 커리어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함안지방공사 채용 소식을 26일 발표했다.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2024년도 정규직 채용 및...
에스포, 핀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 5G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위한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 리더인 테크노트리(Tecnotree)가 ‘정밀 보고서 - 글로벌 통신 요금 청구 및 수익 시장(Precision Reports - Global Telecom Billing and...
샌 마테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사용자 맞춤형 디지털 액티베이션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개발 스튜디오 ‘더 갱(The Gang)’은 5일 스케이트보딩 풋웨어 및 어패럴 브랜드인 ‘반스(Vans)’와 다시 한번 손잡고 스케이트를 결합한 새로운 몰입형 체험인 ‘반스 월드 2(Vans World 2)’를 글로벌...
서울--(뉴스와이어)--생성형 AI로 촉발된 전 세계적인 인공지능 이슈 속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단일 인공지능 행사로서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5대 인공지능(AI)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제7회 ‘국제인공지능산업대전(이하, AI EXPO KOREA 2024)’이 1일, 개막하고 3일까지 사흘 동안 인공지능의 모든...
서울--(뉴스와이어)--굿찬관광협회는 본격적인 여름 관광시즌 시작에 발맞춰 히노마루자동차흥업(도쿄 소재)의 오픈 톱 버스를 리스해 지역 내 버스회사가 운행하는 ‘스카이버스 니세코’를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 굿찬 및 니세코 지역 내에서 기간한정 운행한다. ...
부산--(뉴스와이어)--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0일(목), 부산방문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기반 ‘부산페이(BUSAN Pay)’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의 운영대행사로서 부산시의 ‘영어하기 편한 도시’ 추진과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도약에 발맞춰 해당 서비스를 준비했다. ‘부산페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