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은 지난 6월 연맹의 지도교사 중 각종 활동에 뛰어난 지도력으로 건전 청소년 육성에 기여한 지도자 24명을 대상으로 전국 시도별 시상식을 실시했다.
수상자인 신한은행 이동섭 지점장(왼쪽)과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사무총장 수상자인 대구대진초등학교 김경철 교사(왼쪽) 2024년 청소년활동 진흥분야 유공자 시상식(앞줄 중앙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사무총장, 왼쪽 신한은행 이동섭 지점장, 오른쪽 제이지스타 황정기 대표이사) 연맹 창립 이후 매년 진행한 이 시상식은 청소년활동에 헌신하고 기여한 지도자를 포상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 진작을 통해 지속적으로 청소년 지도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국에서 한국청소년연맹 아람단, 누리단, 한별단 지도자로서 활동하고 있는 초, 중, 고등학교 교사와 연맹의 관련 기관에서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에 앞장선 유공자를 추천받아 연맹 자체 심의와 여성가족부 공정심의위원회 의결을 통해 총 24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전국 시도별 각급 학교 및 지역연맹 사무실에서 열렸다. 24명의 수상자 중 서울 화일초등학교 강승국 교사는 아람단 지도교사로서 현장 중심의 청소년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과 세계민주시민역량을 신장시키는데 기여한 공이 컸으며, 대구대진초등학교 김경철 교사는 18년간 전임지도자 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특히 지난 7월 3일에는 중랑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교육에서 재경지역 직원 130여 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및 성장지원에 힘써준 신한은행 이동섭 지점장과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에 기여한 제이지스타 황정기 대표이사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한국청소년연맹 소개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대외협력부
강소현 과장
02-2181-7488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연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 청소년 생명존중 지도자 양성 연수 성료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소장 허정)는 학교폭력, 청소년 자살 등의 사회적 문제 감소를 위해 청소년 생명존중 지도자 양성 과정 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7월 2~3일 이틀에 걸쳐 경기도 수원에서 진행됐으며, ‘학교폭력과 회복적정의’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마음연구소에서 개발한 청... 7월 9일 15:52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사무총장 연임 한국청소년연맹은 지난 19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24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상익 현 사무총장의 연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상익 사무총장은 연맹 이사회 의결을 거쳐 2021년 3월 제10대 사무총장으로 취임했으며, 이번 총회 의결에 따라 재임이 결정됐다. 이상익 사무총장은 광운... 6월 27일 10:2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중등교육 사회 사회복지 행사 서울 한국청소년연맹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