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내 AI 대표 기업들이 뭉쳐 대한민국 AI 보안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제품을 개발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KISA ‘AI 보안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지원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돼 국산 AI 탐지 모델과 AI 반도체 기술이 결합된 ‘AI 보안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개발한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국산 AI 보안 기술 상용화 및 세계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4년 AI 보안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리벨리온, 코드빌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산 AI 탐지 모델과 AI 반도체,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 기술이 결합된 ‘AI 보안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AI 모델의 예측 결과와 근거를 설명해 주는 하이브리드(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 리벨리온은 생성형 모델을 포함해 소형언어모델(SLM) 가속을 지원하는 AI 반도체 ‘아톰(ATOM)’을 기반으로 AI 보안 서버를 구축하는 역할을, 코드빌은 AI 모델이 내놓은 결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각화 기능을 구현하는 역할을 맡았다.
보안 조직들은 대한민국 고유의 AI 역량이 집약된 ‘AI 보안 어시스턴트’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AI 모델 예측 결과를 토대로 신속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한편, 전력 대비 성능이 뛰어난 신경망처리장치(NPU) 적용으로 높은 생산성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폐쇄된 환경에서도 운영 가능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데이터 유출 위험 없이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 역시 장점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대한민국 고유의 AI 탐지 및 AI 반도체, 시각화 역량이 집약된 구축형 보안 시스템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AI 보안 기술 자립화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코퍼레이션
마케팅팀
박지희 차장
02-3404-86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이글루코퍼레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이글루코퍼레이션, KISA ‘AI 보안관제 전문인력 양성 사업’ 수행 이글루코퍼레이션이 검증된 AI 보안·교육 역량을 토대로 정부의 10만 보안 전문인력 양성 과정에 동참한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4년 AI 보안관제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돼 고유의 인공지능(AI) 보안 노하우를 전수하... 6월 25일 09:20 이글루코퍼레이션, AI·SIEM 특허 3건 취득… 데이터 활용성 및 보안 운영 효율성 향상 위한 핵심 기술 확보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3건의 인공지능(AI)·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등록한 이번 특허는 AI의 정확도를 높이고, 대용량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건의 AI 특허는 머신러닝(Machine Lea... 6월 18일 10:01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보안 인공지능 수상 서울 이글루코퍼레이션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