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A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는 ‘발렌타인’

· 등록일 2024-07-08 09:00

· 업데이트일 2024-07-09 00:02:54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위스키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2024 A세대 위스키 선호도’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는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63명을 대상으로 위스키 음주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77.8%가 최근 6개월 내 위스키를 마셨다고 응답했다. 연령대별로 40대는 77%, 50대는 79%, 60대는 75%로 나타났다. 70대의 경우 82%의 응답자가 위스키를 마신 것으로 나와 조사 연령대 중 가장 높았다.

위스키 구매 시 ‘숙성기간을 고려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8~12년’을 선호하는 비율과 ‘고려하지 않는다’의 비율이 각각 27.9%로 동일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 ‘고려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33.3%로 가장 높았고, 50대에서는 ‘7년 이하’ 응답이 33.3%로 가장 높았다. 60대와 70대가 가장 선호하는 위스키 숙성기간은 ‘8~12년’과 ‘고려하지 않는다’가 각각 24.7%와 29.4%로 동일했다.

위스키 구매 경험이 있는 A세대에게 ‘최근 2년 내 가장 많이 소비한 위스키’에 대해 주관식 설문을 진행한 결과 ‘발렌타인’이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조니워커’와 ‘산토리’가 이었다.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위스키’에 대한 주관식 응답에서도 1위는 ‘발렌타인’, 2위는 ‘조니워커’, 3위는 ‘로얄살루트’가 차지했다.

다양한 주종 중 위스키를 선호하는지 묻는 설문에 ‘다른 주종을 더 마신다’가 40.5%, ‘아주 가끔 마신다’가 32.5%로 나타났으며, 주로 ‘주로 위스키를 마신다’는 ‘3.0%’에 불과했다. A세대의 73.6%가 최근 6개월 내 위스키를 구매한 경험이 있지만, 위스키보다는 맥주나 소주 같은 다른 주종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 인사이트 보고서 : 2024 위스키 트렌드리포트: https://bit.ly/3RRcdYM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인사이트개발팀
이가희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임팩트피플스, A세대의 이동 수단 트렌드: 만보기 앱은 ‘캐시워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91%가... 7월 1일 09:00 엑티브시니어의 와인 소비 트렌드는 프랑스 와인이 주도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신중년의 와인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40세 이상의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최근... 6월 19일 10:09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주류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6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세무법인 프라이어(대표 장서환)가 재산세 및 병·의원 분야에 최적화한 고객 맞춤형 토털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장서환 세무법인 프라이어 대표이사 국세청...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K-뷰티 기업 미미박스는 혁신적인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최근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누니 틱톡샵(TikTok Shop) 페이지 ...
서울--(뉴스와이어)--기웅정보통신(대표 최병인)은 데이터 API 플랫폼 ‘데이터허브’를 통해 ‘미성년자 비 대면 서류 제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웅정보통신,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류제출 자동화 서비스 제공 ...
BOSTON--(Business Wire / Korea Newswire)--WHOOP, the human performance company, today announced Cristiano Ronaldo, the legendary football icon, as an official global ambassador and investor. This represents one of Ronaldo's most significant investments to date....
통영--(뉴스와이어)--통영시와 외국인 FIT 전문여행사 트레이지(Trazy)가 통영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야간관광 특화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판매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FIT 여행사 트레이지(trazy)에서 진행 중인 외국인 관광객 대상 통영 야간관광 상품 프로모션 이번 여행상품 개발 사업은...
나주--(뉴스와이어)--글로벌 신재생에너지 AI 기업 렉스이노베이션(대표 임정민)은 1일 한국에너지공단에서 공모한 ‘제2차 미래 지역 에너지 생태계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렉스이노베이션 임정민 대표와 자체 개발한 EMS 프로그램...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