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버거킹 마케팅 성공신화의 주역’ 페르난도 마차도, 부산에 온다

· 등록일 2024-07-03 13:00

· 업데이트일 2024-07-04 00:00:58

부산--(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케팅 업계의 거장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 브라질)가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를 찾는다.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기조연설자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 ‘2019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제품 서비스 부문) 수상작인 버거킹 ‘와퍼 디투어(Whopper Detour)’ 2020 버거킹 광고 ‘곰팡이 슨 와퍼(The Moldy Whopper)’ 낫코(NotCo)의 ‘자연 수명(Natural life expectancy)’(출처: AKQA bloom 홈페이지) 페르난도 마차도는 지난 2014년부터 약 6년간 버거킹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서 당대 최고의 마케팅으로 손꼽히는 여러 캠페인을 전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와 같은 성과를 통해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선정하는 그랜드 브랜드 지니어스(Grand Brand Genius)에 최초로 두 번이나 선정된 것은 물론 지난 4월에는 미국 마케팅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마케팅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등 세계적인 CMO로서 존재감을 어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그의 대표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먼저 2019년 MAD STARS의 최고 영예상인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수상작인 ‘와퍼 디투어(Whopper Detour)’를 꼽을 수 있다. 제한된 예산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롭게 출시된 앱(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경쟁사인 맥도날드 매장 근처에서 버거킹 앱으로 대표 메뉴인 와퍼를 주문하면 단돈 1센트(한화 약 1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파격적인 캠페인이 시작되자 당시 버거킹 앱은 48시간도 안 돼 아마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제치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듬해 그는 버거킹의 햄버거에 방부제가 없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전례 없는 파격적인 캠페인 ‘곰팡이 슨 와퍼(The Moldy Whopper)’로 다시금 세상을 놀라게 했다. 해당 캠페인은 34일 동안 방치돼 서서히 부패하고 곰팡이가 슬어가는 햄버거의 충격적인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며, 인공 방부제 없는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캠페인이 집행된 후 버거킹은 미국 매장에서 향미증진제(MSG)와 고과당 콘시럽 등을 완전히 퇴출하고 인공색소와 향미료, 방부제가 들어간 식품 성분을 전체의 10% 미만으로 줄일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와 함께 미국과 유럽 등 전통 식품회사들 또한 인공색소와 감미료 등을 중단하거나 줄인다는 방침을 발표하며 신속한 후속 조치가 이어졌다. 이러한 파급력에 해당 캠페인은 세계 주요 광고제에서 상을 휩쓸며,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지난해 비건 식품 브랜드 낫코로 자리를 옮긴 페르난도 마차도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나이 든 동물들의 초상화를 그려낸 ‘자연 수명(Natural life expectancy)’ 캠페인을 공개했다. 자연에서 소는 최대 48년, 돼지는 최대 23년, 닭은 20년 이상 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밥상에 오르기 위해 1년도 채 되지 않아 도축되고 있다는 불편한 사실을 알리며 생명의 존엄성을 강조하고자 한 것이다. 해당 이미지는 미국, 칠레,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 아르헨티나의 소셜 미디어와 옥외 광고, 인쇄광고로 게재되며 4억3000만 건 이상의 미디어 노출과 30%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7월 31일(수)까지 참관 사전등록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소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8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AIM, AI로 마케팅 성공을 겨냥하다’를 테마로 광고,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부문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상작도 ‘전시’와 ‘시상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참관객들의 교류를 위해 ‘개막식’, ‘오프닝/클로징 갈라’를 비롯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MAD STARS 2024 참관 사전등록: https://www.madstars.org/adstar/ftv/vstusr/VstHowT...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김정은
051-623-5539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광고·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가 2023년도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Global MAD Academy, 이하 아카데미)’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분야 글로벌 온라인 통합 실무교육 플랫폼으로, 2021년 첫선을 보였다. 아카데미는 해당 분야의 이론과 실무, 우수 사례... 2023년 11월 2일 15:00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외 수상작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가 올해 수상작 47개국 788편(전문가 729편, 일반인 59편)을 발표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로, 올해 63개국에서 2만282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후 전체 출품작을... 2023년 8월 28일 09:4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광고와 마케팅 레저 축제 행사 부산 울산 경남 부산국제마케팅광... 2024 부산국제마케팅...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28 21시 기준
뮌헨 & 포르츠하임,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E-모빌리티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생산된 기후 중립적인 전기로 운전하는 것 그 이상이다.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는 임시 저장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의 혜택을 받는 것은 차량 소유자만이 아니다. 중기적으로...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기업 스패로우가(대표 장일수)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AS 서밋 2024(Sparrow Application Security Summit 2024)’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스패로우 SAS서밋 현장...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이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장 강력한 의지를 가진 UAE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브랜드...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VPN 서비스 업체 노드VPN(NordVPN)이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 공격의 위험을 완화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AI 기술이 사이버 보안을 포함한 일상생활의 많은 영역에서 판도를 바꾸고 있다. 챗GPT 같은 새로운 AI 기반 도구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사이버...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오는 9월 16일(월)부터 3일 동안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서울시 대표 축제 ‘서울거리예술축제2024’에 참여할 국내외 작품을 모집한다. 해외 작품은 4월 29일(월)부터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국내 참가작의 경우 5월 13일(월)부터 접수를...
서울--(뉴스와이어)--셀리드(코스닥 299660)는 이달 1~2일 이틀간 구주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유상증자에서 청약률 85.63%를 달성했다고 5일 공시했다. 발행 예정 주식 750만주 중 구주주들은 642만 2072주를 청약했다. 셀리드는 지난달 30일 증권신고서를 통해 최대주주인 강창율 대표가 배정주식수의 48%인 54만...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