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임팩트피플스, A세대의 이동 수단 트렌드: 만보기 앱은 ‘캐시워크’

· 등록일 2024-07-01 09:00

· 업데이트일 2024-07-02 00:02:27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2024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프사이클’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91%가 가까운 거리는 걸어간다고 응답했다. 걷기 적당한 거리로는 ‘11~20분’ 사이가 34.8%로 가장 높았다. 연령대별로 40대는 37.8%, 50대는 35.3%, 60대는 33.6%가 해당 거리를 선호했다. 70대는 ‘51~60분’이 26.7%로 가장 높았다.

걸을 때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앱을 사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87.5%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 주관식 설문을 진행했다. 주요 사용 앱은 ‘캐시워크’가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토스’와 ‘손목닥터’가 이었다.

걸어갈 수 없는 거리를 이동할 때 선호하는 교통수단으로는 ‘지하철’이 35%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자동차(30.2%)’, ‘버스(24.9%)’, ‘택시(4.5%)’ 순이었으며,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은 0.3%에 불과했다. 퍼스널 모빌리티는 전기를 이용해 움직이는 저속의 1인용 운송수단으로 전동 킥보드, 공용 전기자전거 등이 해당된다.

교통수단의 요금에 대한 문항 중 ‘지하철’ 요금은 69.1%가 긍정적인 응답을 보였다. 구체적으로는 ‘아주 싸다(1.6%)’, ‘싸다(10.3%)’, ‘적당하다(57.3%)’였다. ‘버스’ 요금의 경우 69%가 긍정적인 응답을 보였다. ‘아주 싸다(10.8%)’, ‘싸다(7.7%)’, ‘적당하다(60.5%)’의 응답을 보였다. 그러나 택시 요금은 81.4%의 응답자가 ‘매우 비싸다’, ‘비싸다’ 등 부정적인 성향을 나타냈다. 대중교통 요금에 비해 택시 요금은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인식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Aful)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 인사이트 보고서 : 2024 이동 수단 트렌드 리포트: https://zrr.kr/73kM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인사이트개발팀
이가희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엑티브시니어의 와인 소비 트렌드는 프랑스 와인이 주도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신중년의 와인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40세 이상의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최근... 6월 19일 10:09 액티브시니어가 선호하는 라면 제조 브랜드 1위는 ‘농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 라면 섭취 형태 및 선호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4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먼저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 5월 24일 14:52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운송 교통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5.22 09시 기준
SAN JOSE, CALIF.--(Business Wire / Korea Newswire)--Cepton, Inc. (“Cepton” or the “Company”) (Nasdaq: CPTN), a Silicon Valley innovator and leader in high performance lidar solutions, announced today that it has signed a definitive agreement...
뉴욕--(뉴스와이어)--‘Beautiful AI’라는 미션 아래 AI 및 AR 뷰티 패션 테크 솔루션을 선도하는 뷰티 AI 회사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가 AI 피부 진단 앱 ‘스킨케어 프로(Skincare Pro)’에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킨케어...
서울--(뉴스와이어)--성과관리 플랫폼 ‘클랩(CLAP)’의 운영사 디웨일(대표 구자욱)이 스타트업·중소·중견·대기업 HR팀장 2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설문조사 ‘2024 불황에 대처하는 기업의 HR방향성 및 성과관리 전략’에서 74%에 달하는 기업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채용 규모를 축소하거나 중지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서울--(뉴스와이어)--트러블 케어 시장의 강자로 떠오른 파티온이 초기 기미 잡티 시장까지 공략에 나섰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동아제약만이 가진 ‘색소침착’과 피부 고민 노하우를 담아 초기 기미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멜라제로...
서울--(뉴스와이어)--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
서울--(뉴스와이어)--‘제가 뽑고 싶은 기준으로 정치인에게 직접 묻고 평가하려고요.’ 지난 16일 마포구 스튜디오 반전에서 열린 ‘퓨처 보터가 간다: 총선 예비 후보 간담회’ 모습. 왼쪽부터 김혜미 녹색정의당...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