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환경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다섯 번째 ‘2023 KB Green Wave Report’를 발간했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매해 KB Green Wave Report를 발표하며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 ESG의 미래와 환경경영 추진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Invest Green (그린에 투자합니다) △Practice Green (그린을 실천합니다) △Promote Green (그린을 알립니다) △Manage Green (그린을 관리합니다) 등 4가지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의 ESG 전략 목표인 ‘KB Green Wave 2030’과 ‘KB Net Zero S.T.A.R.’ 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들을 상세히 기술했다.
KB Green Wave 2030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2030년까지 50조원(환경부문 25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이며, KB Net Zero S.T.A.R.는 탄소 배출과 관련해 내부 배출량과 자산 포트폴리오 배출량에서 각각 2040년 및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 △Invest Green은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금융 관리체계와 친환경 상품·투자·대출 등을 소개한다. △Practice Green에서는 탄소중립 및 ESG 문화 조성 관련 활동들을 다뤘으며 △Promote Green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ESG 서비스 및 KB국민은행의 차별화된 생물다양성 보존 사업을 설명한다. 이어 △Manage Green에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ESRM(환경·사회 리스크 관리체계) 내재화 추진 현황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또한 적도원칙 이행보고서를 스페셜 리포트로 담아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가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적도원칙 가입 등 KB국민은행의 노력들을 소개한다.
KB Green Wave Report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디지털 보고서 형태로 발간되고 있다. 인터랙티브 기능 적용으로 보고서 내용에 대한 추가 정보가 있을 경우 마우스 클릭만으로 관련 웹사이트 또는 동영상으로 연결돼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보고서 전문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환경보고서에 나눔과 상생의 미덕을 실천하고 포용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환경경영의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ESG·상생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매년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해 그룹의 ESG 경영 성과와 활동들을 공개하며 고객과 주주, 지역사회 등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열두 번의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기업활동 전반에 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김태우 과장
02-2073-71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KB국민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KB국민은행 보도자료구독하기RSS KB프라삭은행, 이마트24와 손잡고 캄보디아 지급결제시장 공략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캄보디아 자회사 ‘KB프라삭은행’이 캄보디아 프놈펜 내 이마트24 1호점에 대한 결제서비스를 지원을 시작으로 현지 지급결제시장 공략에 나선다. KB프라삭은행은 2월 한림건축그룹과 사이손그룹의 합작회사인 사이한파트너스와 이마트24의 캄보디아 진출 관련 원활한 금융서비스 ... 6월 21일 16:36 KB Liiv M, 이동통신사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14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 이동통신 만... 6월 19일 10: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금융 은행과 금융 조사분석 서울 KB국민은행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