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스와이어)--반도체 식각장비 및 RF 통신장비 제조기업 기가레인이 나노임프린트 공정에 필수적인 원재료(Resin) 기술 및 특허권을 확보해 기존에 보유한 나노임프린트 장비 제조 기술에 더해 나노임프린트 공정에서 요구되는 핵심 소재 기술까지 자체적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가레인은 보유 중인 국내 최초의 플라즈마 식각장비 기술과 더불어 나노임프린트 공정 기술, 장비 기술, 원재료 기술 등을 융합해 세계 유일의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기가레인은 2018년 LED용 임프린터 상용화에 성공한 이후 장비의 고도화 및 자동화에 중점을 둬 2021년 Full auto 임프린터의 상용화와 함께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양산 장비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2년부터는 대면적 전자동화 임프린터 개발을 시작해 현재 12인치급 대면적 전자동 임프린터 상용화에 성공했다.
UV 나노임프린트 공정은 기존의 포토리소그래피 공정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미세패턴 형성 기술로, 저비용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몰드를 이용해 패턴을 전사하고 UV 경화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미세 패턴을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조에 최적화돼 있다.
기가레인은 오는 2025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보이는 XR(AR·VR) 시장과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시장의 개화 및 성장에 맞춰 제품 개발과 임프린트 공정 원재료 및 장비를 적시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력 증대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기가레인이 자체 개발한 핵심 재료 기술과 장비는 한국, 대만, 중국, 일본 등 전세계 고객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선도 디스플레이 기업과 활발히 제품 개발 진행 및 임프린트 공정 채택을 확장 중이다.
기가레인은 패터닝 공정 기술과 플라즈마 식각 공정 기반의 장비 대응이 동시에 가능한 세계 유일 반도체 장비 업체로, 다양하게 요구되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공정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가레인 소개
기가레인은 2000년 설립 이래 RF 통신 부품 및 반도체 공정장비 사업을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수입에 의존하던 고주파 저손실 RF 커넥티비티 부품을 국산화해 모바일, 통신장비, 그리고 국방·항공 분야에 걸쳐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장했다. 최근 5G 이동통신 시스템의 도입에 맞춰 5G 기지국 장비용 안테나, 통신장비 및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RF 커넥터 케이블 부품 및 모듈 제품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galane.com 연락처 기가레인
경영지원
이효선 차장
031-370-36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기가레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기가레인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기가레인, 5G·6G 핵심기술 오픈랜 RU 제품 양산… 고객사 납품 개시 RF 통신장비 제조기업 기가레인(코스닥 049080, 대표이사 김현제)은 지난해 12월 5G·6G 이동통신 핵심기술 중 하나인 개방형 통신 네트워크 오픈랜(O-RAN) RU 개발 성공에 이어, 2024년 처음으로 해당 RU 제품 초도물량을 Private 5G 통신망 고객사에게 성공적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기가레인... 4월 18일 15:30 기가레인, 5G/6G 핵심 기술 ‘오픈랜’ RU 확보 성공 RF 통신부품 제조 기업인 기가레인은 5G/6G 이동통신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인 개방형 통신 네트워크 ‘오픈랜’ RU 기술 확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오픈랜 기술의 중요성과 도입 가속화 오픈랜(Open Radio Access Network)은 무선 접속망을 구축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로, 무선 접속망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 2023년 12월 22일 11:5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반도체 산업 제조설비 연구개발 인천 경기 기가레인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