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 개 판매 돌파

· 등록일 2024-06-21 08:37

· 업데이트일 2024-06-22 00:00:24

서울--(뉴스와이어)--유통 업계와 게임 업계의 협업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연 GS25수원행리단길점에 블루 아카이브빵이 진열돼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컬래버 상품과 마케팅 행사가 연일 대박 행진을 펼치고 있다. 게임 유저 및 팬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서 이뤄진 결과로, 지난 메이플스토리 협업에 이어 유통사와 게임사가 손잡으면 대박을 터트린다는 공식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제로 지난 5월 3일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은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빵을 비롯해 총 71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유저 및 팬들이 GS25 매장을 찾아다닌 것이다.

그 결과 블루 아카이브 빵은 출시 20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6월 19일에는 47일 만에 200만 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도 블루 아카이브 마니아들이 빵 재고를 찾기 위해 ‘우리동네GS’ 앱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 예약 행사는 1차 5000개와 2차 3000개가 완판됐으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 개를 추가 생산했다.

마케팅 행사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5월 GS Pay로 컬래버 상품을 구매하면 △태피스트리 △콜렉터북 △클리어파일 등 9500개의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으며, 이어진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만4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고객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인 △캔배지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 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며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이용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25, 만화 속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멘’ 출시 GS25는 소셜미디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쿠지라이식 라멘’을 업계 최초로 상품화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7일 SNS 등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식 볶음 라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 인기 만화 잡... 6월 20일 08:34 GS25,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와 중식 간편식 개발 파트너십 체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와 간편식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S25와 이연복 셰프는 지난 6월 18일(화) 연희동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GS리테일 홍성준 간편MD부문장, 이정표 O4O부문장 등이 참석해 이... 6월 19일 08:46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실적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4.07 11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Expense 비용 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2024 올해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비용 관리 토탈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올해의 브랜드...
SEATTLE--(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mazon Web Services (AWS), an Amazon.com, Inc. company (NASDAQ: AMZN), today announced the launch of the AWS Asia Pacific (Malaysia) Region. Starting today, developers, startups, entrepreneurs, and enterprises, as well...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가이드포인트(Guidepoint)가 북아시아 사업부 총괄로 Chris Bonsi를 임명했다. Chris 신임 총괄은 아시아 태평양 및 미국 지역에서 25년 이상 상업 및 운영 부문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특히 아시아 전역에서의 성장 전략 추진과...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협경제지주와 코레일의 후원으로 지난 7월 25일 중복을 맞이해 대전역에서 ‘2024 복숭아데이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복숭아데이’를 기념해 복숭아 생산 관계자들이 효능보드를 들고 기념...
암스테르담 & 홍콩 & 오클랜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이 소비재 산업에서 공평하고 회복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추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비영리 연합인 ‘캐스케일(Cascale)’로 명칭을 바꾸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국제 유아용품 전시회 ‘킨트운트유겐트(Kind+Jugend)’가 오는 독일 쾰른(쾰른메쎄, Koelnmesse)에서 9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킨트운트유겐트’는 뛰어난 제품력과 높은 국제성으로 전 세계 유아용품 관계자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전시회로 손꼽힌다. 지난 회 46개국 1000여 개 기업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