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사장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와 20일(목)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인공지능(AI) 활용·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과 한컴은 AI의 보급·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문서작성 서비스, 전력 특화 검색 서비스 등 한전 업무환경에 맞는 생성형 AI 기반의 사무용 SW(한컴AI)를 공기업 최초로 시범 도입함으로써 업무 효율화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전은 AI 기반 문서작성 도구인 ‘한컴 어시스턴트(Assistant)’를 활용해 자연어 명령으로 각종 보고서 초안 생성·편집·교정 등을 가능하게 해 문서작성 업무를 효율화하고,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인 ‘한컴 피디아(Pedia)’를 통해 한전에 축적된 방대한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검색·질의응답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한전 이정복 경영관리부사장은 “한전과 한컴 양사가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한전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가져오고, 한컴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궁극적으로 국가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석자들과 함께 한컴 AI 시연에 참관해 “AI 기술이 보편화·일상화 되어가는 시대에 속도감과 더불어 안전하고 손에 잡히는 업무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과 한컴 양사는 향후에도 다양한 AI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국가 AI·데이터 산업 발전과 공공·행정 분야 AI 확산을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한재환 차장
061-345-315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전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전력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전, 영국 원전산업계와 대형원전사업 협력기반 강화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6월 12일~14일 한국 원전시설 견학을 위해 방한한 영국 원전산업계 14개 기업대표단과 영국 신규 원전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영국 원전산업계의 방한은 영국 정부의 강력한 원전 확대 정책에 발맞춰 사업 참여를 희망하고 있는 영국 기업들의 ... 6월 13일 15:44 한전, 베트남과 전력분야 신사업·신기술 개발협력 강화 한국전력 김동철 사장은 지난 6월 10일(월)부터 3일간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전력공사(EVN)와 신기술·신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베트남 주요 인사를 면담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전과 베트남전력공사(EVN)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기술 및 차세대 전력망 구축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양사 협력 MO... 6월 12일 08:5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전력 제휴 광주 전남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