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에 누적 등록된 질문&답변 수가 1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아하 커뮤니티가 누적 질문&답변 수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아하 커뮤니티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분야별 검증된 전문가 및 다양한 사용자들로부터 집단 지성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로, 법률, 세금, 의료 등 전문성을 보증하는 ‘전문가 답변’과 대중의 관심사 및 취향를 반영한 ‘누구나 답변’을 운영 중에 있다.
아하는 올해 5월 대대적인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토픽을 200여 개로 확장시켰으며, 개편과 동시에 질문과 답변의 누적 수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월평균 UV 트래픽 1000만 돌파 후 9개월 만에 질문&답변 수 1000만 개를 돌파하면서 다시 한번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다.
아하 커뮤니티 서한울 대표는 “아하는 이번 돌파를 기점으로 사용자 흥미 기반의 주제와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기존에 구축했던 사용자 활동 패턴 분석 시스템을 강화해 양질의 콘텐츠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우선 소비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는 커뮤니티 확장을 통해 변호사, 의사, 세무사 등 초창기 서비스 전문가를 비롯해 반려동물 훈련사, 대기업 현직자, 국내 상위 대학 재학생 등 다양한 질문 유형에 전문 지식이 있는 전문가를 추가적으로 확보했다.
아하는 성공적인 Q&A 커뮤니티 확장으로 아하 커뮤니티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대중에게 입증하고, 관심사 및 취향 기반 버티컬 커뮤니티 서비스 확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커뮤니티 비즈니스 진출을 통해 한국판 ‘레딧’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 연락처 아하앤컴퍼니
PR팀
이선규 리더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하앤컴퍼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아하앤컴퍼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아하 커뮤니티, 이노비즈 A등급 획득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을 인증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 혁신 시스템 및 현장 평가를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치가 뚜렷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아하는 AI 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활동 패턴... 6월 17일 14:15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 첫 브랜드 모델에 장도연 발탁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를 대표할 첫 얼굴로 코미디언 장도연을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아하는 장도연 씨가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신뢰를 주는 코미디언으로 손꼽혀 왔으며, 친숙하지만 진중함을 유지하는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5월 7일 09: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터넷 문화 소셜 미디어 실적 서울 아하앤컴퍼니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