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이 최중증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목표로 하는 ‘전남형 권리중심 최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사업’에 선정돼 올 7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형 권리중심 최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사업 선정을 위한 발표하는 모습 이 사업은 경제활동의 기회가 적은 최중증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장애로 인한 선입견을 해소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계획은 최중증장애인의 권익 옹호와 직무 지도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를 찾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주요 활동 내용은 권익 옹호 활동, 문화 예술 활동, 장애 인식 개선 활동이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송남종 관장은 “권리중심 최중증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을 통해 최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달 14일부터 24일까지 최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 전담인력과 참여자의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 전형 합격 후에는 조직 적합도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 및 참여가 확정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기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중증장애인 동료 상담 △여성장애인 세상 밖으로 △발달장애인 사회참여 등 외부사업에도 선정돼 장애인의 권리 보장과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연락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팀
황소영 사회복지사
070-7176-137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환경정화 활동 진행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남종 관장)은 이번 13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참여자가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쾌적한 바다 환경 조성을 위해 해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은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 능력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자기결정활동, 리더십 ... 5월 13일 16:02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장애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날 물품 지원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어린이날을 맞아 디딤환경산업(대표 심미라)이 지정 후원한 100만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 중증 장애인 10명에게 운동화와 소정의 선물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정 후원 업체인 디딤환경산업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폐기물처리업체로 매월 정기후원과 매년 ... 5월 3일 16:5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장애인 수상 광주 전남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