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

· 등록일 2024-06-13 08:55

· 업데이트일 2024-06-14 00:00:29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가장 빠른 O4O 전환에 성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

GS리테일의 O4O 전략 핵심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이하 MAU)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연속 MAU 증가 추세를 보이며 우리동네GS 앱이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를 지속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3월 ‘우리동네GS’ MAU는 299만 명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를 탈환한 데 이어 4월에는 302만 명을 돌파했고, 지난달에는 역대 최고 MAU인 357만 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5월 기준 최상위권에 포진된 마트 앱의 MAU와는 91만 명, 편의점 앱과는 무려 186만 명 규모로 격차를 벌렸다. 우리동네GS 앱 론칭 후 역대 최고 MAU 기록이자 편의점, 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의 MAU 기록이라고 회사는 강조해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 MAU의 주요 성장 요인으로 ‘GS페이’와의 시너지 효과를 꼽고 있다. GS페이는 GS리테일의 자체 결제 시스템이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클릭 한 번으로 결제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2022년 10월 오프라인 채널 앱을 모두 통합한 우리동네GS 앱을 새롭게 론칭하며 GS페이를 핵심 서비스로 앱 전면에 배치했다. 우리동네GS 앱의 이용자 등 인프라를 활용해 GS페이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차별화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앱 이용 고객의 쇼핑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한 것이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GS페이 간편 가입 이용이 가능하게 했으며 결제 시 가격 할인, +1 혜택, 포인트 자동 적립과 앱 내 증정품 자동 보관 서비스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시스템을 구현하자 GS페이 이용 고객이 급증했다.

지난달 말 기준, GS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는 4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GS25 등 오프라인 채널 내 간편 결제 수단 사용률 1위에 등극하는 등 다빈도 이용 고객이 늘며 우리동네GS 앱 MAU를 밀어 올리는 원동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대 4인 그룹에게 동일한 멤버십 혜택을 주는 ‘패밀리 서비스’의 신규 가입 고객 수가 지난 5월, 론칭 초기(2023년 4월) 대비 14배 폭증하며 우리동네GS 앱 이용자층을 대폭 확대했으며, △나만의 냉장고(증정품 보관) △퀵커머스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마감할인 △사전 예약 판매 등도 앱 경쟁력 상승 및 충성 고객을 육성하는 데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최대 9000포인트와 이색 굿즈 등을 지급해 높은 호응을 끌며 성료한 ‘선물이 쏟아지는 GS마법의집’ 이벤트 등과 같은 앱 이용자를 위한 차별화 이벤트도 풍성하게 선보여 간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분기별 100만 건에 달하는 신규 다운로드가 지속되는 등 우리동네GS 앱의 폭발적인 성장 추세는 현재 진행형이라며, 차별화 서비스를 우리동네GS 앱에 신규 탑재하는 등의 고도화를 지속하며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O4O 최적화 모델을 구축해 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샵, 편리미엄 트렌드로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매출 100억원 기록 9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덕분에 쇼핑호스트 사이에서 ‘퇴근 요정’, ‘조기 퇴근템’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이 그 주인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1월부터 5월 말까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을 TV홈쇼핑으로 총 25회 방송했는데 그중 11번에 걸쳐 전체 또는 일부 수량이 ... 6월 12일 08:49 GS25, 소용량 콘셉트 반찬 컵델리 상품 3종 출시 GS25는 한끼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먹거리 혁명 2탄으로, 소비자의 알뜰 쇼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2000원대의 소용량 콘셉트의 컵델리 상품 3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년 먹거리 슬로건으로 ‘한끼혁명’을 제시했다. 상품의 재미있는 변화를 통한 한끼가 주는 즐거... 6월 11일 08:43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모바일 앱 생활 소매 실적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6.02 1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버티브코리아(Vertiv)와 LS일렉트릭(LS ELECTRIC)은 국내 데이터 센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양사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버티브코리아 김성엽 사장, LS일렉트릭...
서울--(뉴스와이어)--김해의 대표적인 여름 명소 롯데워터파크가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 롯데워터파크가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
KUALA LUMPUR, MALAYSIA--(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FFIN Group (“AFFIN” or “the Group”) today announced a partnership with ACI Worldwide, a global leader in mission-critical, real-time payments software, to modernise the Bank’s real-time payment capabilities....
LOS ANGELES--(Business Wire / Korea Newswire)--Xsolla, a global video game commerce company, announces Xsolla Wallet, highlighting its commitment to empowering the global creator economy within the video game industry. Our mission is to provide...
서울--(뉴스와이어)--아프리카 우간다를 돕는 글로벌 소셜 브랜드 제리백이 10주년을 맞이해 7월 9일부터 28일까지 성동구 서울숲에 자리한 제리백 에스플래닛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소셜 브랜드 제리백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켄차커머스가 ChatGPT를 탑재한 AI 녹음기 ‘플라우드 노트(PLAUD NOTE)’를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3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앞선 2023년 9월 미국·일본·대만 등지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한화 75억원, 정식 출시 이후로는 글로벌 138억원가량의 판매를...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