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삼성전자와 5월 23일(목)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전력설비 운영분야 기술교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한전과 삼성전자는 변압기, 차단기 등 △전력설비 상태평가 및 진단기술 △고장 예방사례 △예방진단 신기술 적용 및 운영 경험 등을 긴밀히 공유하고 안정적 전력 인프라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양사 간 협업으로, 삼성전자는 반도체 시장의 성장으로 향후 증가가 예상되는 전력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5월 9일(목) ‘윤석열 정부 2년 국민보고 및 기자회견’에서 논의된 ‘반도체 산업과 관련해 재정 여건이 허락하는 범위내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현 정부의 국정철학과 연계해 시행되는 중요사업이다.
앞으로 한전은 AI 기반 예방진단 통합시스템을 통한 전력설비 상태판정 및 운영 노하우를 삼성전자와 적극 공유하고, 대한민국 K-반도체산업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여러 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협업 방안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협약사항의 구체적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기술협력을 지속 추진해 나가고, 추가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전력 측은 전력산업과 반도체산업에서 세계적 수준을 갖춘 한국전력과 삼성전자가 대한민국 반도체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힘을 모았다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높게 평가하면서, 국가경쟁력을 책임질 첨단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우수 민관 협력모델을 계속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언론홍보실
김현종 차장
061-345-31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전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전력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전, 글로벌 최고 권위 미국 인재개발협회 주관 ‘2024 BEST HRD Award’ 수상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5월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세계적 권위의 인적자원개발 단체인 ‘미국 인재개발협회(ATD)’ HRD 컨퍼런스에서 최고 수준인 ‘2024년 BEST HRD Award’를 수상했다. ‘BEST HRD Award’는 2003년부터 응모기업의 국가와 명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 5월 21일 16:11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 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 5월 10일 15:24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전력 제휴 광주 전남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