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대표 이병화, 코스닥 199800)은 2024년 5월 23일 대한민국의 담배 제조 판매 전문기업인 케이티앤지(대표 방경만)와 고부가가치 담배교정체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해 특정성분이 저감된 담배, 풍미가 우수한 담배 등의 신품종을 개발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양사는 새로운 유전자원의 개발 및 품종육성을 통하여 신품종을 확보하고 상업화 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툴젠은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하여 고부가가치 종자를 개발하고 있으며 유전자 교정된 페튜니아, 콩, 감자 등에 대해 USDA(미국농무부)로 부터 생명공학작물 규제면제 승인을 받을 정도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양사는 이번 협약 관련 공동연구, 학술교류, 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활용 등 상호 발전적 협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oolgen.com/ 연락처 툴젠
기획홍보실
이일구 실장
02-3660-13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툴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툴젠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툴젠, 김창숙 부사장 영입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대표 이병화, 코스닥 199800)은 글로벌 기술 수출 성과 창출 강화 및 조직 내부 혁신을 주도할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on Officer·COO)로 김창숙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창숙 부사장은 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University of Arizona에서 약... 1월 25일 10:05 툴젠, 눌라바이오에 CRISPR-Cas9 기술 이전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대표 이병화, 코스닥 199800)은 작물유전자교정 전문기업 눌라바이오(대표 김재연)에 CRISPR-Cas9 유전자가위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눌라바이오는 툴젠이 보유한 CRISPR-Cas9 유전자가위 원천기술을 작물에 적용해 기후변화 대응 및 건... 2023년 12월 20일 09:5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건강 생명공학 제휴 서울 툴젠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