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국민은행장 이재근)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내 디지털서비스 확대를 위한 스마트패스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패스’는 안면 및 여권 정보를 사전 등록한 경우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및 탑승구에서 여권, 탑승권 없이 안면인식만으로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날 인천 중구 소재 인천국제공항공사 동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구종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 곽산업 KB국민은행 디지털사업그룹 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6월말부터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고 공항 이용 고객의 편의 향상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2022년 8월 출시된 KB국민은행의 ‘국민지갑’은 신분·증명·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 연계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지갑이다. 5월 현재 가입자 수 600만 명에 이르며 고객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국민지갑은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병·의료기관 및 관공서, 공항 등에서 모바일로 본인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서비스’ △전자증명서 발급·조회·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한 ‘One-Stop 전자증명서’ △해외 여행 시 모바일 앱으로 결제와 ATM 출금까지 할 수 있는 ‘GLN 해외결제’ △기차 예매 및 휴양림·수목원 예약 등 ‘비금융 공공 서비스’까지 다양한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여행 고객을 위한 ‘인천공항 빠른길 찾기’, ‘출국장 혼잡도 실시간 안내’ 등 인천국제공항 이용 시 유용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스타뱅킹에서도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공항 이용 고객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금융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새로운 생활금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홍보부
김태우 과장
02-2073-71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KB국민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KB국민은행 보도자료구독하기RSS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함께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16일 캄보디아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Cambodia)과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훈마넷 캄보디아 총리의 방한을 맞아 개최된 한국·캄보디아 경제협력포럼(Korea-Cambodia Business Forum)의 주요 행사 중 ... 5월 17일 10:07 KB국민은행,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 외화지급보증’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3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원의 해외사업에 대한 외화보증 지원에 나선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김종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이상신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및 양사 관계... 5월 7일 11:3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금융 은행과 금융 제휴 서울 KB국민은행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