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디아지오코리아, 우버 택시와 함께 음주 운전 예방 게임 캠페인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진행

· 등록일 2024-05-21 10:00

· 업데이트일 2024-05-22 00:00:23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출시를 기념해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우버 택시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아지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서는 다섯 가지의 미니게임을 통해 음주가 운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비음주 상태를 의미하는 ‘공’을 운전하는 자신과 맥주 세 잔을 마신 상태를 의미하는 ‘그림자 공’의 움직임을 통해 운전 능력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운전 시 음주가 제어능력, 반응속도, 주의력, 인지력, 그리고 제동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게임 참여자들이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을 통해 보행자와의 충돌, 방향 및 속도 감각 상실 등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주 운전 사고의 위험성 또한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 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파하고, 소비자들이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책임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우버 택시와 협업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선착순 1만 명의 참여자들은 우버 택시 5000원 할인 코드를 수령 및 이용할 수 있다.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은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수립한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 ‘소사이어티 2030(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아래 기획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은 아일랜드, 인도, 베트남,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과 함께 이번 게임 캠페인 파일럿 진행 6개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본 게임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된다.

디아지오의 ‘Society 2030’은 디아지오가 향후 10년간 ‘건전음주’, ‘포용성과 다양성’,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수립한 장기 계획으로, UN에서 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아지오코리아 코너 닐랜드(Conor Neiland) 대표는 “디아지오는 새롭고 혁신적인 캠페인들을 통해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주 운전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일깨워 음주 운전 근절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숙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디아지오코리아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은 https://drinkdrive.drinkiq.com/ko-kr 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 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 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 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iageo.com/en/our-business/w... 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우경아 과장
이메일 보내기 

고성균 과장
이메일 보내기 

서동현 사원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디아지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디아지오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디아지오코리아, 5월 가정의 달 맞아 조니워커 프로모션 실시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Johnnie Walker)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조니워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계속되는 5월에 선물 고민이 많을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합리적인 선택... 5월 2일 09:26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크리미함이 그대로 담긴 논알코올 스타우트 맥주… 디아지오코리아, 아시아 최초 ‘기네스 0.0’ 출시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논알코올(Non-alcoholic) 맥주 ‘기네스 0.0(Guinness 0.0)’을 출시한다. 기네스 0.0은 기존 ‘기네스 드래프트(Guinness Draft)’ 제품과 동일하게 맥주의 질소화 역할을 하는 구슬인 ‘위젯(Widget)’이 캔 속에 포함돼 기네... 4월 29일 09:55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주류 운송 자동차 행사 서울 디아지오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6.02 1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버티브코리아(Vertiv)와 LS일렉트릭(LS ELECTRIC)은 국내 데이터 센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양사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버티브코리아 김성엽 사장, LS일렉트릭...
서울--(뉴스와이어)--김해의 대표적인 여름 명소 롯데워터파크가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 롯데워터파크가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
KUALA LUMPUR, MALAYSIA--(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FFIN Group (“AFFIN” or “the Group”) today announced a partnership with ACI Worldwide, a global leader in mission-critical, real-time payments software, to modernise the Bank’s real-time payment capabilities....
LOS ANGELES--(Business Wire / Korea Newswire)--Xsolla, a global video game commerce company, announces Xsolla Wallet, highlighting its commitment to empowering the global creator economy within the video game industry. Our mission is to provide...
서울--(뉴스와이어)--아프리카 우간다를 돕는 글로벌 소셜 브랜드 제리백이 10주년을 맞이해 7월 9일부터 28일까지 성동구 서울숲에 자리한 제리백 에스플래닛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소셜 브랜드 제리백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켄차커머스가 ChatGPT를 탑재한 AI 녹음기 ‘플라우드 노트(PLAUD NOTE)’를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3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앞선 2023년 9월 미국·일본·대만 등지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한화 75억원, 정식 출시 이후로는 글로벌 138억원가량의 판매를...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