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레타, 캘리포니아 및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견고한 GaN 전력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와 어댑터 USB 전력 공급(PD) 컨트롤러 집적회로(I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웰트렌드 세미컨덕터(Weltrend Semiconductor Inc.)(TWSE: 2436)는 두 가지 새로운 GaN 시스템 인 패키지(System-in-Package, SiP)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작년에 발표된 웰트렌드의 플래그십 GaN SiP와 결합하면 새로운 장치는 트랜스폼의 SuperGaN® 플랫폼에 기반한 최초의 SiP 제품군을 구축하게 된다.
새로운 SiP인 WT7162RHUG24B 및 WT7162RHUG24C는 웰트렌드의 고주파 멀티 모드(QR/밸리 스위칭) 플라이백 PWM 컨트롤러와 트랜스폼의 150mΩ 및 480mΩ SuperGaN FET를 각각 통합한 제품이다. 240mΩ의 이전 모델(WT7162RHUG24A)과 마찬가지로 이들 장치는 USB PD 또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원 어댑터 컨트롤러와 페어링되어 토탈 어댑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목할 점은 이들 장치가 여러 혁신적 기능도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그중 UHV 밸리 추적 충전 모드, 적응형 OCP 보정, 적응형 그린 모드 제어 등은 고객이 가장 단순한 설계 방식을 사용하여 더 적은 부품으로 더 빠르게 고품질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하도록 지원한다.
웰트렌드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웨인 로(Wayne Lo)는 “작년에 첫 GaN SiP를 출시했을 때가 우리 회사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였다. AC-DC 전력 시장에 대한 새로운 GTM 전략을 보여줬다”며 “오늘의 소식은 우리가 보다 다양한 제품 성능 수준 모음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더 넓은 범위의 장치를 통해 해당 시장에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트랜스폼의 SuperGaN 플랫폼이 적용된 토털 패키지 솔루션은 설계 간소화와 함께 30와트의 저전력 USB-C PD 전원 어댑터부터 200와트에 가까운 충전기까지 다양한 장치에 비할 데 없는 성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트랜스폼 GaN만의 독보적인 기능”이라고 강조했다.
최종 제품 제조업체는 다용도성, 고속 충전, 더 높은 전력 출력을 제공하며 부품 명세서(BOM)가 축소된 새로운 어댑터를 개발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또한 많은 경우 여러 포트 및/또는 여러 유형의 연결이 가능한 ‘만능’ 충전기를 제공할 방법을 찾는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더 작고 가벼운 폼 팩터로 제공돼야 한다.
트랜스폼의 노멀리 오프(normally-off) d 모드 SuperGaN 플랫폼의 몇 가지 주요 장점으로는 동급 최고의 견고성(+/- 20V 게이트 마진과 4V 잡음 내성), 실리콘 대비 전력 밀도를 50%까지 높일 수 있는 안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