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기아,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 알린다

· 등록일 2024-04-16 09:44

· 업데이트일 2024-04-17 00:00:33

서울--(뉴스와이어)--기아가 글로벌 최대 디자인 축제에 참가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알리며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아 밀라노 디자인위크 전시 공간 기아는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총 7일간 개최되는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4 밀라노 디자인위크’에 참가해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건축·패션·자동차·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전시회로, 가구 박람회를 뜻하는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와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로 구성된다.

기아는 푸오리살로네에 참가해, 이탈리아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뮤제오 델라 페르마넨테(Museo della Permanente)’에서 단독으로 상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장은 로비에서 메인 전시 공간까지 총 5개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5개의 공간은 △경계를 허무는 용기와 조화로움을 표현한 로비(Hall of Harmonizing) △기아의 문화적 활동을 발자취로 형상화한 복도(Passage of Footsteps) △용감한 창의적 모험가의 공간(Room of Creative Risk-takers) △지치지 않는 혁신가의 공간 (Room of Relentless Innovators) △문화 선두주자로서 포용하며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의 다짐을 보여주는 메인 공간(Room of Culture Vanguard)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관객들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기아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 중인 4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진행하고 이를 작품으로 표현해 공간을 채웠다. 다양한 배경의 작가들이 제시하는 창의적 접근은 오퍼짓 유나이티드 개념을 확장하는 동시에 차이점마저도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상시 전시뿐 아니라 디자인을 주제로 포럼,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전시장 2층에 준비된 무대에서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가 매일 저녁 포럼을 통해 세계 각국의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이 끝난 후에는 전자음악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늦은 밤까지 이어져 밀라노 디자인위크의 저녁 시간을 수놓는다.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창의력을 집약한 전시다. 이에 기아는 우리만의 목소리에 집중하기보다는 창의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자사의 담대한 발걸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공유하기 위해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물론 광주 비엔날레, 부산 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에서 전시와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이 반영된 EV6와 EV9 등 기아의 신차는 국내외 시장에서 디자인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
홍보팀
02-3464-210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기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기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기아, 브랜드 첫 픽업 차명 ‘더 기아 타스만’ 공개 기아는 11일(목)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 차명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inspiration)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다양한 자연환경과 풍요로운 문화가 조화를 이룬 타스마니아 섬은 멋진 풍경과 다양한... 4월 11일 09:54 기아, EV·PBV·HEV로 2030년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 선도 기아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 대응 전략과 전동화 중심의 2030년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기아는 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CEO 인베스터 데이(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리스크 대응 방안과 중장기... 4월 5일 14:38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문화 디자인 운송 자동차 전시 서울 기아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6.02 1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버티브코리아(Vertiv)와 LS일렉트릭(LS ELECTRIC)은 국내 데이터 센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양사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버티브코리아 김성엽 사장, LS일렉트릭...
서울--(뉴스와이어)--김해의 대표적인 여름 명소 롯데워터파크가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 롯데워터파크가 6월 22일 ‘나이트 Pool DJ 파티’를 개최한다...
KUALA LUMPUR, MALAYSIA--(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FFIN Group (“AFFIN” or “the Group”) today announced a partnership with ACI Worldwide, a global leader in mission-critical, real-time payments software, to modernise the Bank’s real-time payment capabilities....
LOS ANGELES--(Business Wire / Korea Newswire)--Xsolla, a global video game commerce company, announces Xsolla Wallet, highlighting its commitment to empowering the global creator economy within the video game industry. Our mission is to provide...
서울--(뉴스와이어)--아프리카 우간다를 돕는 글로벌 소셜 브랜드 제리백이 10주년을 맞이해 7월 9일부터 28일까지 성동구 서울숲에 자리한 제리백 에스플래닛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소셜 브랜드 제리백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켄차커머스가 ChatGPT를 탑재한 AI 녹음기 ‘플라우드 노트(PLAUD NOTE)’를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3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앞선 2023년 9월 미국·일본·대만 등지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한화 75억원, 정식 출시 이후로는 글로벌 138억원가량의 판매를...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