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9일(화)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과 ‘대구광역시 상생전통시장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전일 DGB 대구은행과 대구신용보증재단이 체결한 ‘대구광역시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의 후속 업무협약으로, 지역 상생금융지원 특별출연 한도 180억원 중에서 100억원을 1차로 즉시 출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DGB대구은행이 대구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는 1차 특별출연금 100억원의 재원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심사를 거쳐 대구광역시 소재 기업에 최대 15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부 지원대상으로는 대구광역시에 소재하는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에 750억원, 일반 소기업·소상공인·중소기업에 750억원 등 도합 1500억원을 지원한다. 업체당 대출한도는 최대 4억원이며, 사업운영 상 필요한 운전자금에 한해 지원한다.
대구신용보증재단이 발급하는 90~100%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으며 보증서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대출신청은 9일(화) 오전 9시부터 즉시 진행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대구신용보증재단 지점에 방문해 보증심사 후 보증승인이 나면 DGB대구은행 지정 영업점에 방문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특별출연은 DGB 대구은행의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원활한 진행으로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부부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DGB대구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DGB대구은행 보도자료구독하기RSS DGB대구은행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광역시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8일(월)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과 ‘대구광역시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영세 자영업자·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신속한 자금지원을 통한 상생금융 실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DG... 4월 8일 16:49 DGB대구은행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고객 금융비용 지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의 일환으로 27일(수)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비용 경감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은 연 7% 이상 고금리 사업자대출을 연 5.5% 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전용 상품이다. DGB 대구은행... 3월 27일 15:28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금융 은행과 금융 제휴 대구 경북 DGB대구은행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