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 상품군 본격 확대에 나선다.
GS25의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 상품 엔데믹 전환과 엔저 현상이 맞물려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일본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新)주류 트렌드로 사케가 급부상하고 있다. GS25 주류 카테고리 매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사케 매출 신장률은 약 7배에 달한다. GS25 사케 취급 상품 수는 2021년 말 20여종에서 지난해 말 120여종으로 확대됐다.
GS25는 주류와 안주를 동반 구매하는 소비 경향을 반영, 올 한 해를 이끌 안주 간편식 키워드로 ‘홈자카야’를 선정하고 ‘사케’와 어울리는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 1차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3000개 한정 수량이며, 모찌리도후 완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편의점 업계 최초다. 가격은 5000원이다.
모찌리도후는 밀크푸딩과 모찌를 결합한 안주 상품으로 일식 전문점 대표 인기 메뉴로 꼽힌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모양이 흡사 두부를 닮아 우리말로 풀면 ‘찹쌀떡두부’로 해석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호텔 셰프 출신 조성배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메이플간장소스 및 고추냉이를 동봉해 전문점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맛을 구현해냈다. GS25는 연내 모찌리도후 상품에 대한 추가 사전 예약도 실시할 계획이다.
유명 맛집과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하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와 손잡고 △김치어묵우동 △마늘폭탄닭똥집 2종을 차례로 출시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2달여간 10만개에 달해 높은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4월 내 △투다리 간장껍데기&콩고물 △투다리 벌집껍데기&콩고물 등 2종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외에도 △이자카야 오뎅탕 △매콤간장스지조림 등 다양한 안주 간편식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확산된 홈술 트렌드와 높아진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GS25 안주 간편식 맛 품질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모찌리도후 등 전문 식당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이색 메뉴 개발을 통해 홈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더욱 폭넓은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샵 온라인몰, 세인트앤드류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잇따라 온라인 쇼핑몰 GS샵에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잇따라 입점하고 있다. 올해 GS샵 온라인 쇼핑몰에 ‘피레티(PIRETTI)’, ‘세인트앤드류스(St ANDREWS)’, ‘마틴골프(MARTINE GOLF)’ 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가 잇따라 입점했다. 세인트앤드류스는 스코틀랜드의 클래식하고 품격 넘치는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제안하... 4월 8일 09:24 GS더프레시, 할인 행사 ‘채소 더 싸게’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따르면 3월 ‘채소 더 싸게’ 행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GS더프레시 전체 채소 카테고리 매출 규모 및 구매 객수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채소 더 싸게는 GS더프레시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고객에게... 4월 5일 09:0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신상품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