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은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중요시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청소년 생명존중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년 청소년 생명존중 손글씨 공모전 최우수상 작품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본 공모전은 손글씨, 카카오톡 이모티콘, 영상(숏폼) 총 3개 분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분야와 응모작품수의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지만 입상은 1인 1작품으로 제한한다.
응모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 80%, 일반인 심사 20%를 통해 22개 작품에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굿즈 제작에 활용하거나 온라인 등을 통해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는 6월 24일 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되지 않는다.
이번 공모전을 운영하는 한국청소년연맹에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의 후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토크콘서트, 포럼 등 청소년 생명존중 프로젝트 ‘소생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기술’을 연중 운영한다.
임호영 한국청소년연맹 총재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각과 마음을 갖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다각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문별 공모 세부 내용, 운영 방침 등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유선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청소년생명존중연구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소개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활동진흥부
조효진과장
02-2181-7419
이메일 보내기
공모전 문의
02-2181-7419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연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 8년째 개미마을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에 사랑의 연탄 선물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지난 12일 개미마을 소외계층인 조손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과 난방유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KT&G 기업 및 임직원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321명의 후원자의 기부로 진행됐으며, 한국청소년연맹 임직원 및 운영위원이 참여... 3월 14일 14:00 제12대 한국청소년전북연맹 김왕규 총장 취임·임원 위촉 지난 13일 한국청소년전북연맹(샛별, 아람, 누리, 한별단) 총장 취임식 및 임원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신임 총장으로 군산교육지원청 김왕규 교육장이 취임했으며, 부총장으로는 완주교육지원청 김난희 교육장이 임명됐다. 이와 함께 각 분과별 위원장 및 지역별 책임지도자 협의회장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3월 14일 11:1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중등교육 사회 사회복지 공모 서울 한국청소년연맹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