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세계물의날을 맞이해 3월 27일 한강수계 수변녹지에 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장(오른쪽 첫번째)이 27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지월리에서 나무심기행사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강 상수원인 경안천 수계의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지월리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생태복원 분야 대표 전문가 단체인 한국생태복원협회와 중랑1호 신내동 우리동네키움센터 학생들과 함께 총 100여 명이 참여해 상수리나무와 졸참나무 1330주를 식재했다.
* 묘목 1330주는 수변녹지 나무심기 행사를 위해 한국생태복원협회가 기증
공공이 아닌 민간이 능동적으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직접 참여하는 나무심기라는 점에서 ESG경영 활동과 연계한 민간 참여형 생태복원 활동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장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우리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구환경 문제에 민간과 공공이 함께 적극 대처하는 녹색전환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보전원 소개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 보전을 위한 최초 국가 설립 기관으로, 환경보전협회에서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 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키고 국민 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eci.or.kr 연락처 한국환경보전원
환경생태본부 한강수변생태관리단 기획설계팀
임소영 주임
02-3406-316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환경보전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환경보전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환경보전원-서울시자원봉사센터, 층간 소음 해소 위한 예방 교육 홍보 확대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나진구)는 15일 오후 3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층간 소음 예방교육 및 홍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과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 3월 15일 17:17 한국환경보전원, 이웃에게 전하는 ‘온 溫’ 나눔실천 ‘온 ON’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소망의 집(대표 박현숙)’을 방문해 필요한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소망의 집’은 지적장애인 거주시설로,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도모하고 재활, 상담, 지도, 훈... 2월 6일 16:5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환경 환경 보전 정부 공공기관 행사 서울 한국환경보전원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