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화웨이, 이통사의 상용 5.5G 원년을 맞아 인텔리전스 고도화 발표

· 등록일 2024-02-27 14:20

· 업데이트일 2024-02-27 14:55:43

선전, 중국--(뉴스와이어)--화웨이가 MWC 바르셀로나 2024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업자(이하 이통사) 및 업계 파트너,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미래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 간 시너지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인텔리전스(Advance Intelligence)’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MWC 바르셀로나 2024에 마련된 화웨이 부스 전경 화웨이는 산업 전반에서 지능형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활발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5G 비즈니스의 선순환 구조를 가속화하고 다가오는 5.5G 시대에 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WC 행사장 1홀에 마련된 화웨이 부스에서는 모든 것이 지능적으로 연결된 지능형 디지털 세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지능형 세상 속 디지털 인프라는 일상과 산업, 사회의 모든 영역에 깊숙이 통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 및 가정, 기업, 차량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시나리오는 더 까다로운 네트워크 기능이 요구된다.

화웨이는 올해 MWC 바르셀로나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5.5G, F5.5G 및 Net5.5G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이통사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해 도전과 기회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미래 지능형 세상을 선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역설했다.

2023년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300여개의 5G 상용 네트워크가 출시됐으며, 16억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5G 사용자가 동일 기간 4G 대비 7배나 빠르게 증가하는 등 5G 발전은 순항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화웨이 솔루션을 사용 중인 한 이통사는 지난해 독일, 오스트리아 및 네덜란드의 주요 도시에서 권위 있는 기관이 진행한 테스트에서 네트워크 경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화웨이는 새로운 5.5G 애플리케이션과 시나리오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세계 유수의 이통사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5.5G 기술 검증 및 네트워크 배포를 촉진하며 초기 5.5G 시장을 확장했다.

이 밖에도 화웨이는 전 세계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이통사가 5.5G 상용 검증 및 테스트에 착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중동 지역에서는 걸프협력회의(GCC)의 6개 회원국이 모두 5.5G 10Gbps 속도 검증을 완료하고, 레드캡(RedCap) 및 패시브 IoT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시범 도입하는 등 5.5G 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3대 주요 이통사가 모두 핵심 도시에서 5.5G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했으며 연결된 개인, 사물, 차량, 산업 및 가정을 위한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 홍콩의 이통사들 역시 C-밴드와 밀리미터파(mmWave)에서 5.5G 10Gbps 속도 테스트 및 검증을 완료하고 5.5G 고정무선접속(FWA, Fixed Wireless Access)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럽의 경우, 핀란드 이통사들이 상용 네트워크에서 5.5G 기술 검증을 거쳐 10Gbps 이상의 피크 속도를 달성하고 패시브 IoT 기술을 검증했으며, 독일에서는 6GHz 대역을 운영하고 있는 이통사가 다중 반송파(multi-carrier) 기술을 사용해 12Gbps의 최고 속도를 달성했다.

화웨이는 올해 MWC에서 업계 최초의 통신 파운데이션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파운데이션 모델은 역할 기반 및 시나리오 기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신속한 서비스 프로비저닝, 정확한 사용자 경험 보장, 도메인 전반의 효율적인 운영 및 유지 보수(O&M)에 대한 업계 요구를 지원할 수 있다. 나아가 이통사가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며, 종합적으로 네트워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5.5G가 2024년에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화웨이는 전 세계 이통사와 협력해 5.5G로의 진화를 모색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화웨이는 이통사가 뛰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협업적이며,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이면서 지능적인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목표로 삼았다. 이 같은 업계와의 협력은 지능형 디지털 혁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지능형 세상으로 한층 빠르게 나아가도록 이끌 것이다.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은 ‘산업 인텔리전스 가속화를 위한 선도적 인프라(Leading Infrastructure to Accelerate Industrial Intelligence)’를 주제로 10가지 산업을 위한 새로운 지능형 디지털 솔루션과 일련의 주력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화웨이는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지능형 디지털 전환에 대한 혁신과 사례를 모색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산업 전반의 지능형 디지털 전환을 위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올해 MWC에서는 화웨이의 디바이스 비즈니스 부문이 선보이는 유행을 한발 앞선 하이엔드 및 기술 중심의 플래그십 제품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패션 포워드(Fashion Forward) △아름다움의 창조(Creation of Beauty) △피트니스 & 헬스(Fitness & Health) 등 시나리오 기반 체험 존으로 구성된 부스는 화웨이의 솔루션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고 시나리오 기반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화웨이의 디바이스 팀은 2024년에도 기술 혁신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가며,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풍부하고 개인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며 더 많은 혁신을 이루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화웨이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오지민 대리
이메일 보내기 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화웨이 배포 분야 기술 인터넷 통신 전시 해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1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년 수출바우처 사업(산업 글로벌 진출역량 강화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연 1회 선정을 기본으로 해 왔으나, 높은 경쟁률 해소와...
서울--(뉴스와이어)--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휴네시온(코스닥 290270, 대표이사 정동섭)은 2023년 망연계 시장점유율 55%를 기록하며, 2015년부터 9년 연속 망연계 시장 점유율 1위(조달정보개방포털 특정품목 조달내역 기준)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프로캡 인터내셔널(Procap International)은 수개월간의 꼼꼼한 계획과 준비 끝에 6월 6일 ‘LCW UAE Cycle (LCW)’이라는 제목의 첫 번째 공식 마케팅 이벤트를 시작했다. 프로캡 인터내셔널, 첫...
서울--(뉴스와이어)--아스콘 제조기업 에스지이(SG, 코스닥 255220, 대표이사 박창호)가 최근 자사의 친환경 에코스틸아스콘 제조 기술에 대해 공공기관의 기술 등록을 잇달아 완료했다. 에스지이 CI ...
서울--(뉴스와이어)--한국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본부장 나재필)가 생활권 주요교차로 개선사업 4개소를 완료했다. 종로 흥인지문 교차로의 개선 전 현장 모습 ...
서울--(뉴스와이어)--LG에너지솔루션이 유럽 지역 전기 상용차(버스·트럭 등) 배터리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 8일 LG에너지솔루션은 폴란드 배터리 팩 제조·판매...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